『과정평가형 자격』정보처리산업기사(자바(JAVA)스프링(SPRING)개발자)취득과정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MSA기반 크로스 플랫폼(자바,Springboot,Flutter) 개발자 과정
(롯데)기업맞춤형 프로젝트 기반 백엔드 개발자 양성과정
자바&Springboot 크로스 플랫폼(풀스택)융합 응용SW개발자 양성과정
(생성형AI활용)Springboot 기반 웹개발과 Flutter 기반 앱개발 실무양성 심화과정
[디지털컨버전스]자바기반 크로스 플랫폼(풀스택)융합 응용SW개발자 양성훈련
[디지털컨버전스]자바스프링(Spring)기반 융합개발자 양성훈련
(디지털컨버전스) 데이터 융합 자바(JAVA) &스프링(spring)
(디지털컨버전스)공공데이터 융합 자바(JAVA)/스프링 개발자 양성과정
자바 웹 개발 단기속성 핵심완성
자바(JAVA), 스프링 활용 모던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출판)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시각출판편집 디자이너 양성(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과정
(출판)편집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 실무 양성과정
[공공디자인]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포토샵 일러스트활용 공공디자이너 양성과정
(디자인기업연계 프로젝트형)출판,편집 디자인 실무양성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실기(편집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취득및 취업과정
(시각디자인)시각편집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그래픽디자인)실무과정
시각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GTQ)양성과정
출판·편집디자인 양성과정(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
[한번에 취득하는]컬러리스트산업기사기사 실기 취득과정
[자체시험센터]포토샵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 2급 자격증
[공식시험센터]포토샵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 2급 자격증
[자체시험센터]일러스트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i 2급 자격증
[공식시험센터]일러스트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i 2급 자격증
일러스트 편집디자인(39)
포토샵 편집디자인(39)
포토샵 활용 및 GTQ1급 자격증 취득과정(60)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실기)
그래픽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과정
[디자인]컬러리스트 자격증 취득과정(실기)
[시각디자인] 그래픽디자인(일러스트 Illustrator활용)
[시각디자인] 그래픽디자인(포토샵 Photoshop활용)
『과정평가형 자격』실내건축기사(캐드(CAD)맥스(MAX)스케치업,Enscape활용)취득과정
『과정평가형 자격』실내건축산업기사(캐드(CAD)스케치업,Enscape활용)취득과정
(BIM)건축설계(캐드,레빗,스케치업,맥스), 실내건축 실무 양성과정
(BIM)실내건축설계(캐드,레빗,스케치업) 실무 양성과정
[BIM]건축설계&실내건축인테리어(캐드(CAD),스케치업,MAX활용 3D공간 제작)
[BIM]건축설계&실내건축인테리어(캐드(CAD),스케치업,Enscape활용 3D공간 제작)
『초정밀』기계부품 설계 취업을 위한 2D,3D 공정 설계(파이썬,AUTOCAD,3D인벤터,CATIA)과정
제너레이티브 디지털 전환 설계(자동화 기계설계 실무입문)양성
[한번에 취득하는 검정형]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실기 (캐드,인벤터)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실내건축산업기사 실기 (제도,작업형)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실기 (캐드,스케치업)취득 및 취업과정
기계설계산업기사(일반기계기사,기계제도기능사,캐드인벤터활용)실기작업형
실내건축설계캐드(AutoCAD),스케치업(SketchUP)입문과정
[문화관광]AI기반 지역특화 문화관광 영상콘텐츠 제작(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RunwayML,스테이블디퓨젼)과정
『과정평가형 자격』멀티미디어콘텐츠전문가(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3DMAX(맥스),스테이블디퓨젼)
(기업연계프로젝트형)메타버스 콘텐츠(Unity기반 실감형, VR/AR/XR)제작자 양성
최신밈과 AI툴을 활용한 마케팅영상스타일리스트 양성(프리미어,에펙,스테이블디퓨젼)
생성형AI를 활용한 디지털 영상크리에이터 양성과정(프리미어,에펙,MAYA)
실버케어 마케팅(2D/3D)애니메이션 영상 실무 양성과정(프리미어,에펙,MAX)
[게임콘텐츠제작](3D모델링,애니메이션)게임그래픽디자인실무양성
[게임콘텐츠제작]게임애니메이션&영상(CG,VFX)편집실무 양성훈련
[멀티미디어]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시네마4D 활용 영상편집디자이너 양성
유튜브(Youtube) 콘텐츠를 위한 영상편집(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모션그래픽)실무 양성과정
영상편집실무양성 애프터이펙트(After Effect),프리미어(Premiere)
시각영상편집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프리미어,에펙,모션그래픽) 양성과정
유튜브영상편집제작(프리미어,에펙,광고영상,모션그래픽)과정
영상편집제작모션그래픽(프리미어,에펙) 기초부터 포트폴리오까지
『공식시험센터』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공식시험센터]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FAT1급, TAT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컴활 1급(필기+실기)자격증 및 OA실무활용 취업과정 (30)
컴퓨터활용능력 1급 OA실무(엑셀,엑세스) 필기, 실기 자격증 취득 및 취업과정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실기) 자격증 취득과정 및 취업과정
컴퓨터활용능력 2급 (필기+실기) 자격증 취득 및 취업과정
어도비 25년 역사상 가장 방대한 소프트웨어 제품군 발표
SOFTWARE 어도비와 매크로미디어의 기술이 통합된 CS 3 제품군 영문판 출시
매크로미디어 인수로 소프트웨어계의 공룡 기업으로 자리매김한 어도비가 이전의 전략과는 사뭇 다른 방식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도전에 강력하게 대응하고 나섰다. 어도비와 매크로미디어의 기술이 통합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3(Adobe Creative Suite 3, 이하 CS 3) 제품군을 발표한 것이다.
어도비에서는 모든 크리에이티브 영역에서 활용되는 업계 표준 디자인 및 개발 통합 솔루션인 CS 3 제품군을 지난 3월 말에 출시했다. CS 3는 어도비와 매크로미디어의 합병으로 인한 최초의 기술 통합이 이루어져, 인쇄에서부터 웹, 모바일, 인터랙티브, 영상 등 모든 크리에이티브 영역에 걸쳐 디자이너와 개발자에게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발표된 신제품은 CS 3 디자인 프리미엄 에디션과 스탠다드 에디션, CS 3 웹 프리미엄 에디션과 스탠다드 에디션, 어도비 CS 3 프로덕션 프리미엄 에디션, 어도비 CS 마스터 콜렉션 등 총 6개 에디션으로 이루어져 있다.
CS 3 디자인 프리미엄 에디션은 인디자인CS3, 포토샵 CS3 익스텐디드, 일러스트레이터 CS3, 플래시 CS3 프로페셔널, 드림위버 CS3, 애크로뱃 8 프로페셔널로 구성된다. 기존의 CS2 버전에서는 오프라인 콘텐츠 제작에 초점이 맞춰진 반면, 새로운 CS3버전에서는 플래시와 드림위버가 추가로 통합돼 오프라인 콘텐츠를 온라인으로 쉽게 퍼블리싱할 수 있게 되었다.
CS 3 웹 프리미엄 에디션은 드림위버 CS3, 플래시 CS3 프로페셔널, 파이어웍스 CS3, 컨트리뷰트 CS3와 함께 포토샵 CS3 익스텐디드, 일러스트레이터 CS3, 애크로뱃 8 프로페셔널로 구성된다. 웹 전문가들은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파일을 바로 플래시와 파이어웍스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웹 페이지 관리가 편해지며, 더 쉽게 웹 페이지의 이미지를 일관되게 유지할 수 있다.
CS 3 프로덕션 프리미엄 에디션은 애프터 이펙트 CS3 프로페셔널, 프리미어 프로 CS3, 앙코르 CS3, 포토샵 CS3 익스텐디드, 일러스트레이터 CS3, 플래시 CS3 프로페셔널, 사운드부스 CS3로 구성된다.
어도비 CS 마스터 콜렉션은 총 12개의 개별 애플리케이션을 하나로 통합한 콜렉션이다.
이번에 발표된 어도비 CS 3의 12개 소프트웨어는 개별적으로도 구매 가능하다. 파워PC, 인텔 기반 맥킨토시 등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며, 윈도우 비스타도 지원한다.
당분간 Creative Suite2와 Studio8, 관련 단품을 구매하는 고객에 한해 무상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하며, 기존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은 제품들이 추가적으로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고객지원센터(563-2555)로 문의하면 된다.
어도비 CS 3의 한글판은 올해 중순경 출시 예정이다.
INFO www.adobe.com/kr
Letter from china
마자키가 말하는 전통과 현대 기술이 결합된 중국 디자인
중국에서는 근본 아이디어가 무시되곤 한다. 중국 사람들은 기술만이 크리에이티비티의 원천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세계의 첨단 예술과 디자인을 따라잡기 위해 중국의 예술서구화에 수년을 쏟아부으며, 중국 아티스트들은 서구 아티스트들에 의해 지배되는 트렌드를 따라가려고 숱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세계 아트 트렌드가 전통주의, 모더니즘, 포스트모더니즘에서 다시 전통주의로 회귀하고 있는 반면에 중국 아티스트들은 중요한 국면을 생략하고 있다. 바로 포스트모더니즘이다. 좀 더 확정적으로 말을 하자면, 개념 자체가 일시적 유행에 불과한 포스트모더니즘이 아직 중국까지 파급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현상은 우리 중국인들이 너무 완고한 나머지 혁신할 줄 모른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다. 오히려 혁신에 대한 욕망 때문에, 우리는 주류에 동화하기보다는 우리 스타일을 고수하고자 하는 것이다.
현재 중국 예술의 정체에 대한 일반적인 생각이 과거에 머물러 있다. 그러나 현대 중국 예술은 자기 갱신을 이룩하고 있으며, 지난 십 년간 다변화를 이룩하기도 했다. 아트웍의 색감도 높아지고, 근본적인 아이디어도 더 많아지고 있다. 이로써 우리의 독창성을 온존시키면서도 오늘날 발전된 기술을 통해 역사적 전통을 드러내는 방법이나 현대 아트 디자인을 개선하는 방법은 우리가 답해줘야 할 새로운 숙제가 되었다.
INFO www.mazaki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