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평가형 자격』정보처리산업기사(자바(JAVA)스프링(SPRING)개발자)취득과정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MSA기반 크로스 플랫폼(자바,Springboot,Flutter) 개발자 과정
(롯데)기업맞춤형 프로젝트 기반 백엔드 개발자 양성과정
자바&Springboot 크로스 플랫폼(풀스택)융합 응용SW개발자 양성과정
(생성형AI활용)Springboot 기반 웹개발과 Flutter 기반 앱개발 실무양성 심화과정
[디지털컨버전스]자바기반 크로스 플랫폼(풀스택)융합 응용SW개발자 양성훈련
[디지털컨버전스]자바스프링(Spring)기반 융합개발자 양성훈련
(디지털컨버전스) 데이터 융합 자바(JAVA) &스프링(spring)
(디지털컨버전스)공공데이터 융합 자바(JAVA)/스프링 개발자 양성과정
자바 웹 개발 단기속성 핵심완성
자바(JAVA), 스프링 활용 모던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출판)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시각출판편집 디자이너 양성(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과정
(출판)편집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 실무 양성과정
[공공디자인]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포토샵 일러스트활용 공공디자이너 양성과정
(디자인기업연계 프로젝트형)출판,편집 디자인 실무양성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실기(편집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취득및 취업과정
(시각디자인)시각편집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그래픽디자인)실무과정
시각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GTQ)양성과정
출판·편집디자인 양성과정(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
[한번에 취득하는]컬러리스트산업기사기사 실기 취득과정
[자체시험센터]포토샵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 2급 자격증
[공식시험센터]포토샵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 2급 자격증
[자체시험센터]일러스트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i 2급 자격증
[공식시험센터]일러스트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i 2급 자격증
일러스트 편집디자인(39)
포토샵 편집디자인(39)
포토샵 활용 및 GTQ1급 자격증 취득과정(60)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실기)
그래픽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과정
[디자인]컬러리스트 자격증 취득과정(실기)
[시각디자인] 그래픽디자인(일러스트 Illustrator활용)
[시각디자인] 그래픽디자인(포토샵 Photoshop활용)
『과정평가형 자격』실내건축기사(캐드(CAD)맥스(MAX)스케치업,Enscape활용)취득과정
『과정평가형 자격』실내건축산업기사(캐드(CAD)스케치업,Enscape활용)취득과정
(BIM)건축설계(캐드,레빗,스케치업,맥스), 실내건축 실무 양성과정
(BIM)실내건축설계(캐드,레빗,스케치업) 실무 양성과정
[BIM]건축설계&실내건축인테리어(캐드(CAD),스케치업,MAX활용 3D공간 제작)
[BIM]건축설계&실내건축인테리어(캐드(CAD),스케치업,Enscape활용 3D공간 제작)
『초정밀』기계부품 설계 취업을 위한 2D,3D 공정 설계(파이썬,AUTOCAD,3D인벤터,CATIA)과정
제너레이티브 디지털 전환 설계(자동화 기계설계 실무입문)양성
[한번에 취득하는 검정형]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실기 (캐드,인벤터)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실내건축산업기사 실기 (제도,작업형)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실기 (캐드,스케치업)취득 및 취업과정
기계설계산업기사(일반기계기사,기계제도기능사,캐드인벤터활용)실기작업형
실내건축설계캐드(AutoCAD),스케치업(SketchUP)입문과정
[문화관광]AI기반 지역특화 문화관광 영상콘텐츠 제작(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RunwayML,스테이블디퓨젼)과정
『과정평가형 자격』멀티미디어콘텐츠전문가(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3DMAX(맥스),스테이블디퓨젼)
(기업연계프로젝트형)메타버스 콘텐츠(Unity기반 실감형, VR/AR/XR)제작자 양성
최신밈과 AI툴을 활용한 마케팅영상스타일리스트 양성(프리미어,에펙,스테이블디퓨젼)
생성형AI를 활용한 디지털 영상크리에이터 양성과정(프리미어,에펙,MAYA)
실버케어 마케팅(2D/3D)애니메이션 영상 실무 양성과정(프리미어,에펙,MAX)
[게임콘텐츠제작](3D모델링,애니메이션)게임그래픽디자인실무양성
[게임콘텐츠제작]게임애니메이션&영상(CG,VFX)편집실무 양성훈련
[멀티미디어]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시네마4D 활용 영상편집디자이너 양성
유튜브(Youtube) 콘텐츠를 위한 영상편집(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모션그래픽)실무 양성과정
영상편집실무양성 애프터이펙트(After Effect),프리미어(Premiere)
시각영상편집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프리미어,에펙,모션그래픽) 양성과정
유튜브영상편집제작(프리미어,에펙,광고영상,모션그래픽)과정
영상편집제작모션그래픽(프리미어,에펙) 기초부터 포트폴리오까지
『공식시험센터』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공식시험센터]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FAT1급, TAT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컴활 1급(필기+실기)자격증 및 OA실무활용 취업과정 (30)
컴퓨터활용능력 1급 OA실무(엑셀,엑세스) 필기, 실기 자격증 취득 및 취업과정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실기) 자격증 취득과정 및 취업과정
컴퓨터활용능력 2급 (필기+실기) 자격증 취득 및 취업과정
감성디자인
(感性-)
소비자의 욕구가 다양해지고 개성화됨에 따라 소비자의 감성적 욕구를 디자인에 적용하고자 하는 디자인 방법을 말합니다. 사용자의 감성 욕구에는 감각적 욕구부터 고차원적인 정서적 욕구까지 스펙트럼이 넓으며 사용자가 직접 언급할 수 있는 욕구뿐만 아니라 직접 언급할 수 없는 숨겨진 욕구까지 존재하기 때문에, 이것을 파악하여 디자인에 적용시킴으로써 사용자의 감성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실제로, 연구에 따르면 감정이 사람들의 정보 처리 및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예를 들어, 심미적으로 기뻐하는 물건은 관능적인 호소력으로 인해 사용자에게 더 효과적입니다. 이것은 물체와의 감정적인 연결의 형성으로 인해 사용자가 그들에게 호소하는 물체에 대해 느끼는 친화성 때문입니다.
감성 디자인(Emotional Design) 전문가인
도널드 노먼(Donald A. Norman) 교수는
"사람은 왜 아름답고 재미있는 물건을 좋아하는가?"라는 질문에 대해서
"놀라운 점은 심미적으로 즐거움을 주는 것이 실제로 작업을 더 잘 할 수 있게 해 준다는 것입니다.
좋다고 느끼는 상품이 사용성 면에서도 만족을 주는 것입니다."라고 말하면서
"세차를 하고 차를 반짝반짝 광을 냈을 때 운전이 더 잘 되는 것 같지 않은가?
목욕을 하고 멋지게 차려 입었을 때 기분이 더 좋지 않은가?"를 예로 들었습니다.
감정은 세상을 이해하고 배우는 인간의 능력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긍정적인 경험은 호기심을 자극하고, 부정적인 경험은 반복되는 실수로부터 우리를 보호합니다.
인간은 본능적 , 행동적및 반성적수준의 세 가지 수준에서 물체와 정서적 연결을 형성합니다.
디자이너는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적절한 감정을 이끌어내기 위해 각 수준에서 인간의인지 능력을 다루어야합니다. 긍정적 경험은 상황 (예 : 공포 테마 컴퓨터 게임)에 따라 긍정적 감정(쾌락) 또는 부정적인 감정(두려움, 불안)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본능적 디자인 (Visceral Design)
매력 Attractiveness
의식 전 Pre-consciousness
첫인상 Initial Impression
감정 Feelings
본능적 감성디자인은 제품을 만났을 때의 첫인상에 본능적으로 반응합니다. 그것은 단지 미적 감각과 단순한 외형과 느낌, 그리고 감각의 참여로부터 지각된 질을 다룹니다. 우리가 어떤 사물을 보고 \'예쁘다/\'라고 지각했을 때 그 결정이 바로 본능적입니다. 의도해서 만들어진 제품이든 태초의 형태를 가지고 있는 사물이든 상관없이 외형에서 호감을 갖는 것이 본능적 디자인에서 얻으려는 방향입니다.
행동적 디자인 (Behavioral Design)
사용성 Usability
제품 기능 Product Function
성능 Performance
사용 효과 Effectiveness of Use
행동적 감성디자인은 제품의 유용성, 제품이 원하는 기능을 얼마나 잘 수행하는지에 대한 평가 및 제품 사용법을 쉽게 배울 수있는 방법을 말합니다. 사용하면서 얻어지는 즐거움과 효율, 즉 외형보다는 기능을 추구합니다. 가위가 제 기능을 못한다면, 시계의 시간이 정확하지 않다면 그 제품들은 행동적인 관점에서 실패한 디자인입니다.
제품을 만드려는 본질적인 이유이기도 하죠.
이 단계에서 우리는 그 항목에 대한 보다 정당한 의견을 구성할 것입니다. \'사용자의 채워지지도 않고 분명하게 말하지도 못하는 요구 사항을 이해하는 것\'에서 행동적 디자인이 시작되고, \'학습은 한번, 기억은 영원히\'가 행동적 디자인이 나아가야 하는 목표입니다.
반성적 디자인 (Reflective Design)
제품의 의미Meaning of Product
사상의 영향Impact of thought
경험공유Sharing the Experience
문화적인 의미Cultural Meaning
마지막으로 반성적 감성디자인은 제품 사용 후
제품이 사용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예측할 수 있는 능력,
즉 제품을 잡지 않을 때 느끼는 방법 또는
제품에 대한 가치를 소급하여 생각하는 가치와 관련이 있습니다.
제품과 사람 간의 개인적인 관계(Personal Relationship)를 고려하여
해당 항목을 소유하려는 사용자의 욕구를 극대화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