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평가형 자격』정보처리산업기사(자바(JAVA)스프링(SPRING)개발자)취득과정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MSA기반 크로스 플랫폼(자바,Springboot,Flutter) 개발자 과정
(롯데)기업맞춤형 프로젝트 기반 백엔드 개발자 양성과정
자바&Springboot 크로스 플랫폼(풀스택)융합 응용SW개발자 양성과정
(생성형AI활용)Springboot 기반 웹개발과 Flutter 기반 앱개발 실무양성 심화과정
[디지털컨버전스]자바기반 크로스 플랫폼(풀스택)융합 응용SW개발자 양성훈련
[디지털컨버전스]자바스프링(Spring)기반 융합개발자 양성훈련
(디지털컨버전스) 데이터 융합 자바(JAVA) &스프링(spring)
(디지털컨버전스)공공데이터 융합 자바(JAVA)/스프링 개발자 양성과정
자바 웹 개발 단기속성 핵심완성
자바(JAVA), 스프링 활용 모던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출판)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시각출판편집 디자이너 양성(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과정
(출판)편집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 실무 양성과정
[공공디자인]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포토샵 일러스트활용 공공디자이너 양성과정
(디자인기업연계 프로젝트형)출판,편집 디자인 실무양성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실기(편집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취득및 취업과정
(시각디자인)시각편집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그래픽디자인)실무과정
시각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GTQ)양성과정
출판·편집디자인 양성과정(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
[한번에 취득하는]컬러리스트산업기사기사 실기 취득과정
[자체시험센터]포토샵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 2급 자격증
[공식시험센터]포토샵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 2급 자격증
[자체시험센터]일러스트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i 2급 자격증
[공식시험센터]일러스트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i 2급 자격증
일러스트 편집디자인(39)
포토샵 편집디자인(39)
포토샵 활용 및 GTQ1급 자격증 취득과정(60)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실기)
그래픽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과정
[디자인]컬러리스트 자격증 취득과정(실기)
[시각디자인] 그래픽디자인(일러스트 Illustrator활용)
[시각디자인] 그래픽디자인(포토샵 Photoshop활용)
『과정평가형 자격』실내건축기사(캐드(CAD)맥스(MAX)스케치업,Enscape활용)취득과정
『과정평가형 자격』실내건축산업기사(캐드(CAD)스케치업,Enscape활용)취득과정
(BIM)건축설계(캐드,레빗,스케치업,맥스), 실내건축 실무 양성과정
(BIM)실내건축설계(캐드,레빗,스케치업) 실무 양성과정
[BIM]건축설계&실내건축인테리어(캐드(CAD),스케치업,MAX활용 3D공간 제작)
[BIM]건축설계&실내건축인테리어(캐드(CAD),스케치업,Enscape활용 3D공간 제작)
『초정밀』기계부품 설계 취업을 위한 2D,3D 공정 설계(파이썬,AUTOCAD,3D인벤터,CATIA)과정
제너레이티브 디지털 전환 설계(자동화 기계설계 실무입문)양성
[한번에 취득하는 검정형]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실기 (캐드,인벤터)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실내건축산업기사 실기 (제도,작업형)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실기 (캐드,스케치업)취득 및 취업과정
기계설계산업기사(일반기계기사,기계제도기능사,캐드인벤터활용)실기작업형
실내건축설계캐드(AutoCAD),스케치업(SketchUP)입문과정
[문화관광]AI기반 지역특화 문화관광 영상콘텐츠 제작(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RunwayML,스테이블디퓨젼)과정
『과정평가형 자격』멀티미디어콘텐츠전문가(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3DMAX(맥스),스테이블디퓨젼)
(기업연계프로젝트형)메타버스 콘텐츠(Unity기반 실감형, VR/AR/XR)제작자 양성
최신밈과 AI툴을 활용한 마케팅영상스타일리스트 양성(프리미어,에펙,스테이블디퓨젼)
생성형AI를 활용한 디지털 영상크리에이터 양성과정(프리미어,에펙,MAYA)
실버케어 마케팅(2D/3D)애니메이션 영상 실무 양성과정(프리미어,에펙,MAX)
[게임콘텐츠제작](3D모델링,애니메이션)게임그래픽디자인실무양성
[게임콘텐츠제작]게임애니메이션&영상(CG,VFX)편집실무 양성훈련
[멀티미디어]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시네마4D 활용 영상편집디자이너 양성
유튜브(Youtube) 콘텐츠를 위한 영상편집(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모션그래픽)실무 양성과정
영상편집실무양성 애프터이펙트(After Effect),프리미어(Premiere)
시각영상편집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프리미어,에펙,모션그래픽) 양성과정
유튜브영상편집제작(프리미어,에펙,광고영상,모션그래픽)과정
영상편집제작모션그래픽(프리미어,에펙) 기초부터 포트폴리오까지
『공식시험센터』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공식시험센터]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FAT1급, TAT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컴활 1급(필기+실기)자격증 및 OA실무활용 취업과정 (30)
컴퓨터활용능력 1급 OA실무(엑셀,엑세스) 필기, 실기 자격증 취득 및 취업과정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실기) 자격증 취득과정 및 취업과정
컴퓨터활용능력 2급 (필기+실기) 자격증 취득 및 취업과정
반복적인 일상은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조금만 생각을 달리하면 그 안에서 새롭고 흥미로운 것들을 발견할 수 있다. 사물을 바라보고 탐구하는 색다른 시각과 방법을 통해서 예술과 기술을 유쾌하게 연결한 전시가 열리고 있다.
\'메이커 탐구생활\'포스터
수원 앨리웨이 광교에 위치한 메이커테인먼트(maker+entertainment) 스페이스 크리타가 마련한 ‘메이커 탐구생활’은 과학과 예술이 공존하는 체험 전시로, 다양한 분야의 메이커들이 참여해 새로운 형식의 아트와 과학의 발견을 선보인다.
전시에는 52만 구독자와 소통하며 과학과 공학의 즐거움을 알리는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긱블(geekble), 을지로 세운상가를 대표하는 메이커 프래그(PRAG) 스튜디오, 소소한 생각을 현실로 만들어내는 크리타 등 세 팀이 참여한다.
상상 속 아이디어를 실제로 구현해내는 과학∙공학 크리에이터 크루 긱블은 ‘치킨 발사기’, ‘아이언맨 광자포’, ‘붕어빵 자동생산 기계’ 등 일상의 관찰에서 비롯된 소재들로 학교에서 알려주지 않는 콘텐츠를 제작, 과학과 공학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긱블 전시 전경
긱블 <살려라 치킨>. 치킨 인형을 심폐 소생해 영상 속 치킨을 살리는 인터랙티브 작품이다.
긱블의 <치킨 발사기>. \'후라이드를 허니콤보로 바꿔주는 마법의 기계\'다. 장난스럽지만 과학적인 방식으로 제작된 이 기계는 일상의 유머러스한 아이디어로 없던 것을 만들어내는 메이킹의 힘을 보여준다.
이번 전시에서는 긱블의 미디어 인터랙티브 작품 <살려라 치킨>을 체험해볼 수 있다. 반응형 센서와 통신 장비를 이용한 이 작품은 키보드 대신 치킨 모양의 인형 안에 들어있는 CPR 장치를 눌러 심폐 소생해서 치킨을 살리는 게임이다. 제작 과정도 흥미로운데, 긱블 유튜브 채널과 크리타 갤러리에서 볼 수 있는 메이킹 영상을 통해 살펴볼 수 있다. 전시에서는 이와 함께 긱블의 대표 작품인 <치킨 발사기>의 실물도 볼 수 있다.
프래그 전시 전경
프래그의
프래그의
디자인과 메이커의 경계를 허무는 프래그는 을지로의 기술들과 재료들, 세운상가의 전기∙전자 제조업, 지역의 소재와 기술을 활용한 <을지생산>, <전자얼굴>, <전자소자 뱃지> 등의 작업들을 진행해왔다. 전시에서는 디자인과 전자소재의 접목을 통해 스위치를 찾고 불을 켜는 참여형 작품을 선보인다. 총 8점으로 이루어진 프래그의 연작은 다양한 구동방식을 통해 여러 형태와 상황 속의 빛을 새롭게 발견하는 경험을 선사한다.
전시장 곳곳엔 탐구의 도구, 탐구 공식 등이 접근하기 쉽게 설명되어 있다. 이러한 디자인적 요소는 전시의 디자인을 맡은 프래그의 작업이다. 프래그는 전시에 참여하는 크리에이터들의 작업물에 대한 아이덴티티를 보여줄 수 있는 그래픽 드로잉을 통해 작업물의 움직임과 원리 등을 상상할 수 있도록 했으며, 개미 떼를 관찰하던 기억을 바탕으로 호기심 많은 어린이 관람객들을 상상하며 디자인을 진행했다고 한다.
크리타 전시 전경
크리타 <턴 드로잉>. 나무막대기가 그림을 그리고, 그림은 회전에 의해 계속 변화한다.
크리타 <턴 레이스>. 회전에 의한 구슬의 움직임과 힘의 변화를 보여준다.
크리타는 어린이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예술과 기술, 문화 등 다양한 영역의 융복합 경험을 선사해왔다. 이번 전시에서는 크리타의 메이커 교육 경험을 기반으로 한 로우 테크 작품 시리즈를 볼 수 있다. ‘회전’을 주제로 하는 이번 작품은 체험 요소를 강화한 대규모 설치작품으로, 공의 다양한 움직임과 힘의 변화를 보여주며, 연계 워크숍을 통해 참여자가 직접 메이커가 되어보는 경험을 제공한다.
큐레토리얼 존. 탐구 도구, 오픈 소스 등을 공유한다.
직접 재료를 구입할 수 있는 재료 자판기
기획공간인 큐레이터 공간도 마련된다. 이곳에서는 ‘‘지금은 존재하지 않는 어떤 것’은 일상 탐구에서 시작된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탐구 도구’, ‘오픈 소스’ 등의 개념을 공유한다. 전시장엔 ‘재료자판기’도 설치, 직접 재료를 구입할 수 있고, ‘메이커탐구실’에서는 이 재료들로 메이커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전시는 어린이뿐 아니라 전 연령대에게 일상을 관찰하는 새로운 눈과 호기심, 탐구에 대한 유쾌한 방식을 전한다. 전시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소규모 전시예약제로 운영되며, 장갑 구비 등의 수칙을 지켜야 한다. 9월 30일까지.
에디터_ 최유진([email protected])
자료제공_ 크리타(www.crita.kr)
출처_ 디자인정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