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평가형 자격』정보처리산업기사(자바(JAVA)스프링(SPRING)개발자)취득과정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MSA기반 크로스 플랫폼(자바,Springboot,Flutter) 개발자 과정
(롯데)기업맞춤형 프로젝트 기반 백엔드 개발자 양성과정
자바&Springboot 크로스 플랫폼(풀스택)융합 응용SW개발자 양성과정
(생성형AI활용)Springboot 기반 웹개발과 Flutter 기반 앱개발 실무양성 심화과정
[디지털컨버전스]자바기반 크로스 플랫폼(풀스택)융합 응용SW개발자 양성훈련
[디지털컨버전스]자바스프링(Spring)기반 융합개발자 양성훈련
(디지털컨버전스) 데이터 융합 자바(JAVA) &스프링(spring)
(디지털컨버전스)공공데이터 융합 자바(JAVA)/스프링 개발자 양성과정
자바 웹 개발 단기속성 핵심완성
자바(JAVA), 스프링 활용 모던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출판)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시각출판편집 디자이너 양성(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과정
(출판)편집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 실무 양성과정
[공공디자인]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포토샵 일러스트활용 공공디자이너 양성과정
(디자인기업연계 프로젝트형)출판,편집 디자인 실무양성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실기(편집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취득및 취업과정
(시각디자인)시각편집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그래픽디자인)실무과정
시각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GTQ)양성과정
출판·편집디자인 양성과정(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
[한번에 취득하는]컬러리스트산업기사기사 실기 취득과정
[자체시험센터]포토샵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 2급 자격증
[공식시험센터]포토샵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 2급 자격증
[자체시험센터]일러스트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i 2급 자격증
[공식시험센터]일러스트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i 2급 자격증
일러스트 편집디자인(39)
포토샵 편집디자인(39)
포토샵 활용 및 GTQ1급 자격증 취득과정(60)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실기)
그래픽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과정
[디자인]컬러리스트 자격증 취득과정(실기)
[시각디자인] 그래픽디자인(일러스트 Illustrator활용)
[시각디자인] 그래픽디자인(포토샵 Photoshop활용)
『과정평가형 자격』실내건축기사(캐드(CAD)맥스(MAX)스케치업,Enscape활용)취득과정
『과정평가형 자격』실내건축산업기사(캐드(CAD)스케치업,Enscape활용)취득과정
(BIM)건축설계(캐드,레빗,스케치업,맥스), 실내건축 실무 양성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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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M]건축설계&실내건축인테리어(캐드(CAD),스케치업,MAX활용 3D공간 제작)
[BIM]건축설계&실내건축인테리어(캐드(CAD),스케치업,Enscape활용 3D공간 제작)
『초정밀』기계부품 설계 취업을 위한 2D,3D 공정 설계(파이썬,AUTOCAD,3D인벤터,CATIA)과정
제너레이티브 디지털 전환 설계(자동화 기계설계 실무입문)양성
[한번에 취득하는 검정형]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실기 (캐드,인벤터)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실내건축산업기사 실기 (제도,작업형)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실기 (캐드,스케치업)취득 및 취업과정
기계설계산업기사(일반기계기사,기계제도기능사,캐드인벤터활용)실기작업형
실내건축설계캐드(AutoCAD),스케치업(SketchUP)입문과정
[문화관광]AI기반 지역특화 문화관광 영상콘텐츠 제작(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RunwayML,스테이블디퓨젼)과정
『과정평가형 자격』멀티미디어콘텐츠전문가(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3DMAX(맥스),스테이블디퓨젼)
(기업연계프로젝트형)메타버스 콘텐츠(Unity기반 실감형, VR/AR/XR)제작자 양성
최신밈과 AI툴을 활용한 마케팅영상스타일리스트 양성(프리미어,에펙,스테이블디퓨젼)
생성형AI를 활용한 디지털 영상크리에이터 양성과정(프리미어,에펙,MAYA)
실버케어 마케팅(2D/3D)애니메이션 영상 실무 양성과정(프리미어,에펙,MAX)
[게임콘텐츠제작](3D모델링,애니메이션)게임그래픽디자인실무양성
[게임콘텐츠제작]게임애니메이션&영상(CG,VFX)편집실무 양성훈련
[멀티미디어]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시네마4D 활용 영상편집디자이너 양성
유튜브(Youtube) 콘텐츠를 위한 영상편집(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모션그래픽)실무 양성과정
영상편집실무양성 애프터이펙트(After Effect),프리미어(Premiere)
시각영상편집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프리미어,에펙,모션그래픽) 양성과정
유튜브영상편집제작(프리미어,에펙,광고영상,모션그래픽)과정
영상편집제작모션그래픽(프리미어,에펙) 기초부터 포트폴리오까지
『공식시험센터』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공식시험센터]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FAT1급, TAT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컴활 1급(필기+실기)자격증 및 OA실무활용 취업과정 (30)
컴퓨터활용능력 1급 OA실무(엑셀,엑세스) 필기, 실기 자격증 취득 및 취업과정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실기) 자격증 취득과정 및 취업과정
컴퓨터활용능력 2급 (필기+실기) 자격증 취득 및 취업과정
환경에 대해 말하는 영어학습지가 있다. 이 학습지는 모든 내용이 환경에 관한 것으로 이루어져 있어 학습자에게 자연스럽게 환경에 대한 메시지를 전한다.
겉으론 평범한 영어학습지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알고보면 환경에 대한 메시지를 전하는 GS칼텍스의 \'위장전술 영어학습지\'
이 영어학습지의 핵심은 겉으로 보기엔 평범한 모습을 하고 있다는 점이다. 학습지를 끝까지 풀어보기 전엔 아무도 정체를 알 수 없다. 환경에 대한 내용이 담긴 이 영어책은 GS칼텍스의 ‘위장전술 영어학습지 프로젝트’다.
환경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자 진행된 이 프로젝트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매년 국내외 주요 광고제에서 회자되고 있는 아이디엇이 기획한 것으로, 여러 가지 관점에서 화제가 됐다.
#1 ‘환경’을 말하지 않고 ‘친환경’을 알게 한다
이들은 환경 보호의 가장 큰 적을 ‘무관심’으로 꼽았다. 친환경을 넘어 필환경 시대인 지금 텀블러, 에코백, 손수건 사용 등을 장려하는 친환경 캠페인들을 쉽게 마주할 수 있지만 이러한 내용이 환경에 관심이 있는 일부 사람들에게만 도달된다는 한계를 파악하고, 환경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에게도 환경의 중요성과 환경을 위한 실천에 대한 필요성을 스스로 깨닫게 해주고자 했다.
학습지의 모든 지문은 환경에 관련된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
GS칼텍스가 제시한 ‘친환경’이라는 주제를 알리기 위해 아이디엇은 친환경 시대의 주역인 10대와 2~30대가 관심을 갖는 영어를 소재로 삼아 접근하기로 하고 무료 영어학습지를 만들었고, 학습지 속 지문의 내용을 모두 환경과 관련된 것으로 구성해 영어공부를 하는 사이 자신도 모르게 환경에 대한 중요성과 실천 방안을 깨닫게 했다.
학습지에서는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동/식물의 멸종 위기와 기후 변화로 인한 직접적인 피해 사례, 차량 5부제와 대형마트 내 일회용 비닐봉투 사용 금지, 텀블러 사용 및 대중교통 이용, 글로벌 환경 트렌드 등 환경에 대한 다용을 다루었고, 친환경 복합수지 생산, 그린본드 발행, 폐기물 재활용 등 GS칼텍스가 펼치는 환경을 위한 활동도 소개했다.
#2 즉각적으로 행동을 변화시켰다
프로젝트의 효과를 확인하고자 진행한 실험카메라의 영상도 무척 흥미롭다. ‘위장전술’에 사람들이 잘 반응하는지를 실험하기 위해 실제 영어 수업으로 위장해 학생들을 모집했고, 청소년과 성인 두 그룹으로 나눠 각각 4시간씩 전문 강사가 수업을 진행했다.
수업은 환경 관련 전문 지식부터 현장에서 바로 실천할 수 있는 생활 실천 내용까지 단계별로 이루어졌다. 수업 후에 시험을 본다는 안내를 받은 학생들에겐 영어 시험이 아닌 영어 수업의 내용을 묻는 한글로 된 시험지가 주어졌는데 참가자들은 높은 평균 점수를 보였고, 물병, 간식, 분리수거통 등 생활 실천 내용에 맞춰 구성된 교실에서 여러 학생들이 생수병의 비닐 포장을 벗기는 등 즉각적인 행동의 변화를 보임으로써 그 효과를 증명했다.
이 영상은 캠페인의 기획 의도를 공감하는 수많은 댓글들을 받으며 약 3백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3 환경과 영어 동시에 공부할 수 있는 찐 영어학습지
학습지는 회화 및 숙어로 이루어진 성인용과 독해와 문법을 다룬 학생용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돼 다양한 연령층이 접할 수 있도록 했다. 환경오염의 심각성부터 환경문제에 대한 사회적/개인적 해결 방법, 환경 지식 및 정보, GS칼텍스의 친환경 활동 등 5가지의 주제는 추론, 요약, 문법, 어휘, 영작 등 15가지 패턴의 문제로 구성됐다.
\'위장전술 영어학습지\'는 성인을 위한 회화 및 숙어, 학생을 위한 독해 및 문법 두 가지 버전으로 구성된다.
학습지의 내용은 QR코드를 통해 전문강사진의 인강과 함께 학습할 수 있도록 해 영어학습에 대한 효과를 높였다.
총 8,000여 부를 제작, 전국 400여 점의 서점 및 스터디 카페에서 무료 배포한 이 영어학습지는 2주도 되지 않아 전량 소진됐고, 여러 기관과 단체로부터 영어 학습 및 친환경 캠페인에 활용하고 싶다는 요청과 문의를 받았으며, 중학교의 실제 수업 교제로 채택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4 로고 없이도 성공한 브랜드 캠페인
가장 흥미로운 띄는 점은 영어학습지에서 GS칼텍스의 로고가 보이지 않는다는 점이다. 이 또한 환경에 관심이 없던 사람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전하기 위해 택한 방식이었다. 아이디엇 이승재 대표는 “일반적인 광고나 교육 방식으로 접근하면 들으려 하지 않을 것 같아 정말 ‘광고 같지 않은 광고’를 하고자 했고, 캠페인의 타깃층이 관심을 갖는 무언가에 환경에 대한 이야기를 몰래 채워 넣는, 말 그대로 ‘위장전술’을 실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학습지의 정체는 겉 표지를 벗기면 우연히 발견되는 진짜 표지에 숨겨져있다.
로고는 물론 학습지의 진짜 제목인 ‘I CAN SAVE THE EARTH’도 잘(?) 숨겨져 있다. ‘환경을 위한 영어학습지’라는 정체는 우연히 학습지 겉 표지를 벗겼을 때 등장하는 진짜 표지를 통해 밝혀진다. 이런 ‘비밀 요소’를 기획한 건 캠페인의 의도가 발각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였다.
광고의 형태를 미리 설정하는 것이 아니라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를 찾고 그 아이디어의 형태에 따라 광고를 제작, 집행하는 아이디엇의 이승재 대표는 요즘 시대의 광고에 대해 “소비자를 설득하기보다 소비자가 개입할 수 있는 여지를 주고, 형태를 떠나 다양한 고객 경험 요소를 설계하거나 심리적인 베네핏을 제시할 수 있는 시도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대중의 심리와 니즈를 파악하고 소비자에게 다가간 이번 캠페인은 타깃층의 환경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키고자 했던 목표를 달성한 동시에 로고를 드러내지 않고도 GS칼텍스의 자연친화적인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알렸다.
에디터_ 최유진([email protected])
자료제공_ 아이디엇
출처_ 디자인정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