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평가형 자격』정보처리산업기사(자바(JAVA)스프링(SPRING)개발자)취득과정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MSA기반 크로스 플랫폼(자바,Springboot,Flutter) 개발자 과정
(롯데)기업맞춤형 프로젝트 기반 백엔드 개발자 양성과정
자바&Springboot 크로스 플랫폼(풀스택)융합 응용SW개발자 양성과정
(생성형AI활용)Springboot 기반 웹개발과 Flutter 기반 앱개발 실무양성 심화과정
[디지털컨버전스]자바기반 크로스 플랫폼(풀스택)융합 응용SW개발자 양성훈련
[디지털컨버전스]자바스프링(Spring)기반 융합개발자 양성훈련
(디지털컨버전스) 데이터 융합 자바(JAVA) &스프링(spring)
(디지털컨버전스)공공데이터 융합 자바(JAVA)/스프링 개발자 양성과정
자바 웹 개발 단기속성 핵심완성
자바(JAVA), 스프링 활용 모던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출판)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시각출판편집 디자이너 양성(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과정
(출판)편집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 실무 양성과정
[공공디자인]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포토샵 일러스트활용 공공디자이너 양성과정
(디자인기업연계 프로젝트형)출판,편집 디자인 실무양성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실기(편집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취득및 취업과정
(시각디자인)시각편집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그래픽디자인)실무과정
시각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GTQ)양성과정
출판·편집디자인 양성과정(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
[한번에 취득하는]컬러리스트산업기사기사 실기 취득과정
[자체시험센터]포토샵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 2급 자격증
[공식시험센터]포토샵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 2급 자격증
[자체시험센터]일러스트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i 2급 자격증
[공식시험센터]일러스트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i 2급 자격증
일러스트 편집디자인(39)
포토샵 편집디자인(39)
포토샵 활용 및 GTQ1급 자격증 취득과정(60)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실기)
그래픽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과정
[디자인]컬러리스트 자격증 취득과정(실기)
[시각디자인] 그래픽디자인(일러스트 Illustrator활용)
[시각디자인] 그래픽디자인(포토샵 Photoshop활용)
『과정평가형 자격』실내건축기사(캐드(CAD)맥스(MAX)스케치업,Enscape활용)취득과정
『과정평가형 자격』실내건축산업기사(캐드(CAD)스케치업,Enscape활용)취득과정
(BIM)건축설계(캐드,레빗,스케치업,맥스), 실내건축 실무 양성과정
(BIM)실내건축설계(캐드,레빗,스케치업) 실무 양성과정
[BIM]건축설계&실내건축인테리어(캐드(CAD),스케치업,MAX활용 3D공간 제작)
[BIM]건축설계&실내건축인테리어(캐드(CAD),스케치업,Enscape활용 3D공간 제작)
『초정밀』기계부품 설계 취업을 위한 2D,3D 공정 설계(파이썬,AUTOCAD,3D인벤터,CATIA)과정
제너레이티브 디지털 전환 설계(자동화 기계설계 실무입문)양성
[한번에 취득하는 검정형]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실기 (캐드,인벤터)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실내건축산업기사 실기 (제도,작업형)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실기 (캐드,스케치업)취득 및 취업과정
기계설계산업기사(일반기계기사,기계제도기능사,캐드인벤터활용)실기작업형
실내건축설계캐드(AutoCAD),스케치업(SketchUP)입문과정
[문화관광]AI기반 지역특화 문화관광 영상콘텐츠 제작(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RunwayML,스테이블디퓨젼)과정
『과정평가형 자격』멀티미디어콘텐츠전문가(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3DMAX(맥스),스테이블디퓨젼)
(기업연계프로젝트형)메타버스 콘텐츠(Unity기반 실감형, VR/AR/XR)제작자 양성
최신밈과 AI툴을 활용한 마케팅영상스타일리스트 양성(프리미어,에펙,스테이블디퓨젼)
생성형AI를 활용한 디지털 영상크리에이터 양성과정(프리미어,에펙,MAYA)
실버케어 마케팅(2D/3D)애니메이션 영상 실무 양성과정(프리미어,에펙,MAX)
[게임콘텐츠제작](3D모델링,애니메이션)게임그래픽디자인실무양성
[게임콘텐츠제작]게임애니메이션&영상(CG,VFX)편집실무 양성훈련
[멀티미디어]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시네마4D 활용 영상편집디자이너 양성
유튜브(Youtube) 콘텐츠를 위한 영상편집(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모션그래픽)실무 양성과정
영상편집실무양성 애프터이펙트(After Effect),프리미어(Premiere)
시각영상편집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프리미어,에펙,모션그래픽) 양성과정
유튜브영상편집제작(프리미어,에펙,광고영상,모션그래픽)과정
영상편집제작모션그래픽(프리미어,에펙) 기초부터 포트폴리오까지
『공식시험센터』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공식시험센터]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FAT1급, TAT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컴활 1급(필기+실기)자격증 및 OA실무활용 취업과정 (30)
컴퓨터활용능력 1급 OA실무(엑셀,엑세스) 필기, 실기 자격증 취득 및 취업과정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실기) 자격증 취득과정 및 취업과정
컴퓨터활용능력 2급 (필기+실기) 자격증 취득 및 취업과정
어린 시절부터 디지털 환경에서 성장한 이른바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들 사이에서 아날로그적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취미 생활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바로 다꾸(다이어리 꾸미기)를 비롯해 폰꾸(핸드폰 꾸미기), 방꾸(방 꾸미기) 등이다. 이들은 다이어리에 좋아하는 스티커를 붙이고, 캐릭터가 그려진 핸드폰 케이스와 인테리어 소품 등을 활용한 꾸미기에 열을 올린다.
쿼카가 그려진 핸드폰 케이스와 그립톡 ⓒ Design Jungle
꾸미기 취미 생활은 나만의 취향을 중시하는 MZ세대의 성향이 발전해 자신만의 개성을 살린 다이어리, 핸드폰 등을 꾸미는 문화가 자리 잡은 것이다. 또한,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는 인증 문화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캐릭터 소품들은 취미 생활을 돋보이게 하는 데 있어서 절대 빠질 수 없는 아이템 중 하나다. 이러한 MZ세대의 감성을 충족시켜주며, 요즘 SNS상에서 인기 있는 캐릭터 브랜드 다이노탱의 전시가 펼쳐져 소개하고자 한다.
‘Sunshine in Marshiville’ 전시 전경 ⓒ Design Jungle
경의선 숲길 책거리에 있는 라이프스타일숍 오브젝트에서는 ‘Sunshine in Marshiville’전이 열리고 있다. 이 전시에서는 동화를 감상하는 듯 감성을 자극하는 다이노탱의 다양한 캐릭터들을 만나 볼 수 있다. 장난스러운 표정과 순수한 감성으로 사랑받고 있는 다이노탱은 동물, 자연, 일상적인 소재에서 얻는 작은 영감들을 소통하며 소비자와 함께 이야기를 만드는 브랜드이다.
전시장 곳곳에서는 쿼카의 귀여움을 엿볼 수 있다. ⓒ Design Jungle
이번 전시는 일러스트레이터 김태은이 만든 이야기 속 작은 마을 ‘마쉬빌’에 찾아온 봄을 그려낸다. 가족들과 티 타임을 갖는 쿼카, 열심히 작물을 캐는 쿼카, 요리하는 쿼카 등 마쉬빌에는 각자의 일을 하면서 성실한 하루를 보내는 쿼카들이 오손도손 모여 산다. 전시장 곳곳에는 봄의 햇살을 받으며 열심히 살아가는 쿼카들의 일상을 엿볼 수 있다.
다이노탱의 메인 캐릭터 쿼카는 동글동글 귀여운 생김새와 웃는 것처럼 보이는 귀여운 얼굴로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동물’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 오스트레일리아 웨스턴오스트레일리아주 남서부 퍼스 연안의 로트네스트섬에 주로 서식하는 캥거루과 소형 동물로 관광객들이 다가가도 경계하지 않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보기만 해도 행복해지는 쿼카들의 다양한 모습을 담아낸 이번 전시는 따듯한 감성과 부드러운 색감으로 일상 속 작은 순간을 바탕으로 완성된 행복을 느낄 수 있다. 자칫 가벼워 보일지도 모르는 익살스럽고 천진난만한 ‘쿼카’, ‘보보’, ‘마쉬’의 그림은 퀴카들의 다음 여정을 궁금케 하는 다양한 이야기가 담겨 보는 이로 하여금 상상하는 재미를 더한다.
‘Sunshine in Marshiville’ 전시 전경 ⓒ Design Jungle
시대를 초월해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디자인 중 하나인 일러스트 디자인은 작고 귀여운 형태의 그림을 단순히 그려내는 것 이상으로 로고나 아이콘, 텍스트보다 더 깊은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또한, 자연스럽게 브랜드의 스토리텔링을 녹여낼 수 있으며 캐릭터가 담고 있는 소소한 이야기까지 좋아 해주는 사람들이 모여 함께 소통하게 하는 힘을 갖는다. 다른 디자인에 비해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일러스트레이션이 주는 감동이 있기에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만족도까지 높다.
다양한 굿즈들이 판매되고 있어 구매욕을 자극한다. ⓒ Design Jungle
작품과 함께 전시장에서는 마쉬빌 이야기에 등장하는 주인공들의 굿즈를 판매하고 있다. 브랜드 다이노탱을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그냥 지나칠 수 없는 공간으로 무언가에 홀린 듯 아기자기한 소품들을 한 아름씩 담고 있는 이들을 자주 발견할 수 있다. 평소 캐릭터에는 별 관심이 없더라도 앙증맞은 쿼카들을 보고 나면 구매욕이 생기기 마련이다. 이처럼 다이노탱은 스스로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가치라면 적극적으로 소비하는 MZ세대의 특성을 다각적으로 충족시키는 캐릭터를 만들어 낸다.
‘노세범 X 다이노탱 에디션’ ⓒ이니스프리
다이노탱 캐릭터들은 팝업전시 이외에도 다양한 기업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이니스프리와 서로의 영감을 담아 제작한 ‘노세범 X 다이노탱 에디션’ 제품을 선보였다.
쿼카, 보보, 마쉬의 다양한 모습을 제품 패키지에 담아냈다. 패키지와 퍼프에 귀여운 모습의 다이노탱 캐릭터 디자인을 적용해 단순 화장대 위에 올려놓고 보는 화장품이 아닌 항상 소장하고 싶은 아이템으로 소장 가치를 높였다.
캐릭터 디자인은 소비자가 브랜드를 쉽게 인지하고 기억하기에 도움을 준다. 이번 협업은 캐릭터에 대한 호감이 기업이나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로 연결돼 구매 의지도 자극하는 요소로 작용하였다.
오브젝트 건물 외벽에서도 다이노탱의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있다. ⓒ Design Jungle
‘Sunshine in Marshiville’전이 펼쳐지고 있는 오브젝트는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팝업 형태의 전시장을 오픈한다. MZ세대의 감수성을 담은 소품, 문구, 생활용품 등을 선보이는 라이프스타일숍이다. 이번 전시는 6월 27일까지.
글_ 한혜정 객원기자([email protected])
출처_ 디자인정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