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평가형 자격』정보처리산업기사(자바(JAVA)스프링(SPRING)개발자)취득과정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MSA기반 크로스 플랫폼(자바,Springboot,Flutter) 개발자 과정
(롯데)기업맞춤형 프로젝트 기반 백엔드 개발자 양성과정
자바&Springboot 크로스 플랫폼(풀스택)융합 응용SW개발자 양성과정
(생성형AI활용)Springboot 기반 웹개발과 Flutter 기반 앱개발 실무양성 심화과정
[디지털컨버전스]자바기반 크로스 플랫폼(풀스택)융합 응용SW개발자 양성훈련
[디지털컨버전스]자바스프링(Spring)기반 융합개발자 양성훈련
(디지털컨버전스) 데이터 융합 자바(JAVA) &스프링(spring)
(디지털컨버전스)공공데이터 융합 자바(JAVA)/스프링 개발자 양성과정
자바 웹 개발 단기속성 핵심완성
자바(JAVA), 스프링 활용 모던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출판)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시각출판편집 디자이너 양성(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과정
(출판)편집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 실무 양성과정
[공공디자인]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포토샵 일러스트활용 공공디자이너 양성과정
(디자인기업연계 프로젝트형)출판,편집 디자인 실무양성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실기(편집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취득및 취업과정
(시각디자인)시각편집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그래픽디자인)실무과정
시각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GTQ)양성과정
출판·편집디자인 양성과정(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
[한번에 취득하는]컬러리스트산업기사기사 실기 취득과정
[자체시험센터]포토샵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 2급 자격증
[공식시험센터]포토샵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 2급 자격증
[자체시험센터]일러스트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i 2급 자격증
[공식시험센터]일러스트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i 2급 자격증
일러스트 편집디자인(39)
포토샵 편집디자인(39)
포토샵 활용 및 GTQ1급 자격증 취득과정(60)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실기)
그래픽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과정
[디자인]컬러리스트 자격증 취득과정(실기)
[시각디자인] 그래픽디자인(일러스트 Illustrator활용)
[시각디자인] 그래픽디자인(포토샵 Photoshop활용)
『과정평가형 자격』실내건축기사(캐드(CAD)맥스(MAX)스케치업,Enscape활용)취득과정
『과정평가형 자격』실내건축산업기사(캐드(CAD)스케치업,Enscape활용)취득과정
(BIM)건축설계(캐드,레빗,스케치업,맥스), 실내건축 실무 양성과정
(BIM)실내건축설계(캐드,레빗,스케치업) 실무 양성과정
[BIM]건축설계&실내건축인테리어(캐드(CAD),스케치업,MAX활용 3D공간 제작)
[BIM]건축설계&실내건축인테리어(캐드(CAD),스케치업,Enscape활용 3D공간 제작)
『초정밀』기계부품 설계 취업을 위한 2D,3D 공정 설계(파이썬,AUTOCAD,3D인벤터,CATIA)과정
제너레이티브 디지털 전환 설계(자동화 기계설계 실무입문)양성
[한번에 취득하는 검정형]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실기 (캐드,인벤터)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실내건축산업기사 실기 (제도,작업형)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실기 (캐드,스케치업)취득 및 취업과정
기계설계산업기사(일반기계기사,기계제도기능사,캐드인벤터활용)실기작업형
실내건축설계캐드(AutoCAD),스케치업(SketchUP)입문과정
[문화관광]AI기반 지역특화 문화관광 영상콘텐츠 제작(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RunwayML,스테이블디퓨젼)과정
『과정평가형 자격』멀티미디어콘텐츠전문가(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3DMAX(맥스),스테이블디퓨젼)
(기업연계프로젝트형)메타버스 콘텐츠(Unity기반 실감형, VR/AR/XR)제작자 양성
최신밈과 AI툴을 활용한 마케팅영상스타일리스트 양성(프리미어,에펙,스테이블디퓨젼)
생성형AI를 활용한 디지털 영상크리에이터 양성과정(프리미어,에펙,MAYA)
실버케어 마케팅(2D/3D)애니메이션 영상 실무 양성과정(프리미어,에펙,MAX)
[게임콘텐츠제작](3D모델링,애니메이션)게임그래픽디자인실무양성
[게임콘텐츠제작]게임애니메이션&영상(CG,VFX)편집실무 양성훈련
[멀티미디어]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시네마4D 활용 영상편집디자이너 양성
유튜브(Youtube) 콘텐츠를 위한 영상편집(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모션그래픽)실무 양성과정
영상편집실무양성 애프터이펙트(After Effect),프리미어(Premiere)
시각영상편집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프리미어,에펙,모션그래픽) 양성과정
유튜브영상편집제작(프리미어,에펙,광고영상,모션그래픽)과정
영상편집제작모션그래픽(프리미어,에펙) 기초부터 포트폴리오까지
『공식시험센터』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공식시험센터]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FAT1급, TAT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컴활 1급(필기+실기)자격증 및 OA실무활용 취업과정 (30)
컴퓨터활용능력 1급 OA실무(엑셀,엑세스) 필기, 실기 자격증 취득 및 취업과정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실기) 자격증 취득과정 및 취업과정
컴퓨터활용능력 2급 (필기+실기) 자격증 취득 및 취업과정
안녕하세요! 그린컴입니다.
여러분 메타버스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이 단어를 처음듣는 분도 계실거고, 게임 관련 용어로 생각하는 분도 계실텐데요.
오늘은 트렌드를 이해하는 데 빠질 수 없는 키워드, 메타버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메타버스란?
메타버스(metaverse)는 meta(가상)와 universe(세계)의 합성어로,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 경제적 활동이 통용되는 3차원 가상공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흔히들 가상현실이라고 직역하는 VR(Virtual Reality)과 차이가 있다면
vr은 이용자가 특수 기계를 사용해 1인칭 시점에서 만들어진 가상 세계를 체험하는 단방향 체제인 반면,
메타버스는 이용자가 가상현실에 들어가 다른 이용자들과 소통하는 쌍방향 체제라는 점입니다.
게임 산업을 휩쓴 메타버스
메타버스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게 바로 게임인데요.
대표적인 메타버스 기반 게임 서비스로는 네이버z에서 만든 제페토, 닌텐도 동물의 숲, z세대의 마음을 휘어잡은 로블록스, 그리고 한 때 전국민을 도토리에 목 메게 만들었던 싸이월드가 있습니다.
이 서비스들의 공통점은 나를 상징하는 아바타가 존재한다는 것, 그리고 그 아바타가 정교한 세계관 안에서 주체적으로 스토리를 만들어간다는 것입니다.
특히 로블록스는 게임 맵 마저도 이용자가 직접 만들어서 공유합니다. 제작사는 시스템 환경만 구축하는, 이른바 '판을 깔아주는 것'에 그치죠.
이러한 메타버스 기반 게임 서비스는 특히 z세대를 중심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제페토의 2억명이 넘는 가입자 중 80%가 10대이며, 로블록스의 월평균 사용자 3260만명 중 절반은 13세 미만이라고 하네요.
메타버스=게임 세계관?
하지만 메타버스를 단순히 게임 세계관이라고 보는 것은 상당히 좁은 이해가 될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이미 현실과 공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부동산 중개 플랫폼 '직방'에는 가상 현실 오피스인 '게더타운'이 구축돼있습니다.
실제 오피스처럼 개인별 책상과 회의실이 설비돼있으며, 회의 때에는 직원들이 자신의 아바타로 접속해 모입니다.
순천향대학교는 통신사와 협력하여 2021년 신입생 입학식을 '점프VR'이라는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진행했습니다.
대운동장을 구현한 가상 공간에 교수, 학생 모두가 아바타로 접속해 캠퍼스 투어, 자기 소개 등을 진행했다고 하네요.
또한,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구찌는 의상, 엑세서리 등 가상의 아이템 60여 종과 구찌만의 정체성이 담긴 공간을 구현해 제페토에서 공개했습니다.
실제로 이용자들이 자신의 아바타를 구찌 에디션으로 꾸미는 등 반응이 폭발적이었다고 하네요.
메타버스의 미래
'라이프로깅'이라는 개념이 생길 만큼 메타버스는 단순히 게임의 의미를 벗어나 삶을 기록하는 가상의 세계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수익모델 역시 단순히 게임 아이템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서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거나, 콘서트를 여는 등 현실과 연계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대면 접촉이 어려운 상황에, 메타버스는 미래 세대의 중요한 삶의 일부로 자리잡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3D 가상세계라는 점을 악용한 사이버 범죄, 현실세계에서의 세대간 소통 단절 등 우려되는 문제들도 몇 가지 존재합니다.
단순히 IT사업으로만 볼것이 아니라, 사회와 정부가 함께 관심을 기울이며 메타버스가 가져올 변화에 적절히 대비해야 할 것입니다.
오늘 콘텐츠는 여기까지입니다.
메타버스에 좀 가까워지셨나요?
다음에는 더 유익하고 재밌는 소재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