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평가형 자격』정보처리산업기사(자바(JAVA)스프링(SPRING)개발자)취득과정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MSA기반 크로스 플랫폼(자바,Springboot,Flutter) 개발자 과정
(롯데)기업맞춤형 프로젝트 기반 백엔드 개발자 양성과정
자바&Springboot 크로스 플랫폼(풀스택)융합 응용SW개발자 양성과정
(생성형AI활용)Springboot 기반 웹개발과 Flutter 기반 앱개발 실무양성 심화과정
[디지털컨버전스]자바기반 크로스 플랫폼(풀스택)융합 응용SW개발자 양성훈련
[디지털컨버전스]자바스프링(Spring)기반 융합개발자 양성훈련
(디지털컨버전스) 데이터 융합 자바(JAVA) &스프링(spring)
(디지털컨버전스)공공데이터 융합 자바(JAVA)/스프링 개발자 양성과정
자바 웹 개발 단기속성 핵심완성
자바(JAVA), 스프링 활용 모던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출판)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시각출판편집 디자이너 양성(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과정
(출판)편집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 실무 양성과정
[공공디자인]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포토샵 일러스트활용 공공디자이너 양성과정
(디자인기업연계 프로젝트형)출판,편집 디자인 실무양성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실기(편집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취득및 취업과정
(시각디자인)시각편집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그래픽디자인)실무과정
시각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GTQ)양성과정
출판·편집디자인 양성과정(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
[한번에 취득하는]컬러리스트산업기사기사 실기 취득과정
[자체시험센터]포토샵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 2급 자격증
[공식시험센터]포토샵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 2급 자격증
[자체시험센터]일러스트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i 2급 자격증
[공식시험센터]일러스트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i 2급 자격증
일러스트 편집디자인(39)
포토샵 편집디자인(39)
포토샵 활용 및 GTQ1급 자격증 취득과정(60)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실기)
그래픽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과정
[디자인]컬러리스트 자격증 취득과정(실기)
[시각디자인] 그래픽디자인(일러스트 Illustrator활용)
[시각디자인] 그래픽디자인(포토샵 Photoshop활용)
『과정평가형 자격』실내건축기사(캐드(CAD)맥스(MAX)스케치업,Enscape활용)취득과정
『과정평가형 자격』실내건축산업기사(캐드(CAD)스케치업,Enscape활용)취득과정
(BIM)건축설계(캐드,레빗,스케치업,맥스), 실내건축 실무 양성과정
(BIM)실내건축설계(캐드,레빗,스케치업) 실무 양성과정
[BIM]건축설계&실내건축인테리어(캐드(CAD),스케치업,MAX활용 3D공간 제작)
[BIM]건축설계&실내건축인테리어(캐드(CAD),스케치업,Enscape활용 3D공간 제작)
『초정밀』기계부품 설계 취업을 위한 2D,3D 공정 설계(파이썬,AUTOCAD,3D인벤터,CATIA)과정
제너레이티브 디지털 전환 설계(자동화 기계설계 실무입문)양성
[한번에 취득하는 검정형]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실기 (캐드,인벤터)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실내건축산업기사 실기 (제도,작업형)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실기 (캐드,스케치업)취득 및 취업과정
기계설계산업기사(일반기계기사,기계제도기능사,캐드인벤터활용)실기작업형
실내건축설계캐드(AutoCAD),스케치업(SketchUP)입문과정
[문화관광]AI기반 지역특화 문화관광 영상콘텐츠 제작(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RunwayML,스테이블디퓨젼)과정
『과정평가형 자격』멀티미디어콘텐츠전문가(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3DMAX(맥스),스테이블디퓨젼)
(기업연계프로젝트형)메타버스 콘텐츠(Unity기반 실감형, VR/AR/XR)제작자 양성
최신밈과 AI툴을 활용한 마케팅영상스타일리스트 양성(프리미어,에펙,스테이블디퓨젼)
생성형AI를 활용한 디지털 영상크리에이터 양성과정(프리미어,에펙,MAYA)
실버케어 마케팅(2D/3D)애니메이션 영상 실무 양성과정(프리미어,에펙,MAX)
[게임콘텐츠제작](3D모델링,애니메이션)게임그래픽디자인실무양성
[게임콘텐츠제작]게임애니메이션&영상(CG,VFX)편집실무 양성훈련
[멀티미디어]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시네마4D 활용 영상편집디자이너 양성
유튜브(Youtube) 콘텐츠를 위한 영상편집(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모션그래픽)실무 양성과정
영상편집실무양성 애프터이펙트(After Effect),프리미어(Premiere)
시각영상편집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프리미어,에펙,모션그래픽) 양성과정
유튜브영상편집제작(프리미어,에펙,광고영상,모션그래픽)과정
영상편집제작모션그래픽(프리미어,에펙) 기초부터 포트폴리오까지
『공식시험센터』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공식시험센터]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FAT1급, TAT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컴활 1급(필기+실기)자격증 및 OA실무활용 취업과정 (30)
컴퓨터활용능력 1급 OA실무(엑셀,엑세스) 필기, 실기 자격증 취득 및 취업과정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실기) 자격증 취득과정 및 취업과정
컴퓨터활용능력 2급 (필기+실기) 자격증 취득 및 취업과정
안녕하세요! 그린컴입니다.
여러분 어떤 SNS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다양한 것들이 있지만
최근에는 클럽하우스를 필두로 음성 기반 SNS들이 대거 등장하고 있답니다.
왜 유행하는지, 그 종류로는 뭐가 있는지, 앞으로의 전망은 어떨지... 음성 SNS의 이모저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음성 SNS 대유행의 시작, 클럽하우스
2020년 3월에 출시된 음성 소셜미디어 클럽하우스는 문자 대신 목소리로 대화를 나누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기존 가입자로부터 초대장을 받아야만 대화방 입장이 가능하고, 영상 첨부도 불가!
오로지 커뮤니티 구성원과의 음성 대화만을 위해 만들어진 SNS입니다.
특별할 것 없어 보이는 이 SNS는 1년 만에 주간 이용자 1000만명, 기업 가치는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이용자들이 음성 대화 기능에 그만큼 매력을 느낀것이지요.
전문가들은 이전까지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시각 콘텐츠가 중심이 되던 것과는 전혀 다른 흐름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클럽하우스의 대성 이후 음성 기반 SNS들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났습니다.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 번 알아볼까요?
소셜 산업에 불어닥친 오디오 열풍!
클럽하우스의 뒤를 잇는 가장 대표적인 SNS로는 페이스북과 트위터가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연내 출시를 목표로 대화형 팟캐스트 앱, '파이어사이드'를 개발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라이브 방송에 발언권을 얻어 참여하는 방식은 클럽하우스와 유사하지만, 여기에 녹음 기능을 추가해 콘텐츠 창작자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트위터는 '스페이스'라는 라이브 채팅 기능을 추가했는데요. 역시 음성 기반이고, 여러명이서 대화가 가능하다는 점에선 클럽하우스와 비슷하지만 초대장이 없어도 채팅방 입장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가장 큰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카카오톡의 제작사, 다음 카카오는 소셜 오디오 플랫폼 '음'을 시범 서비스 중입니다.
채팅방의 제목이나 대화 토픽을 검색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개방적인 특징을 보입니다.
이렇듯 현재 소셜 산업에는 '오디오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왜 이런 현상이 생긴 걸까요?
음성 SNS, 왜 유행할까?
"왜 오디오 콘텐츠 시장이 폭발하고 있다고 생각하나"라는 한 미디어 비평가의 질문에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는 다음과 같이 대답했다고 합니다.
"오디오 매체는 비디오와 달리 멋지게 보이려 준비할 필요가 없고, 화면을 안 봐도 돼서 멀티태스킹에도 유용하죠. (그래서) 사람들이 오디오 방송을 하고 싶어 할 것 같아요."
또한, 유명한 SNS 분석가 제레미아 오양은 한 팟캐스트에서 다음과 같은 발언을 했는데요.
격리 생활 중에 문자만으로 소통하는 건 감정 전달이 안 돼 답답합니다. 반면, 화상 시스템은 부담되죠. 그래서 오디오가 알맞습니다. 너무 뜨겁지도, 차갑지도 않은 '골디락스' 같아요.
즉, 음성 SNS는 1)모습이 드러나지 않아 진행에 부담이 덜하고, 2)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며, 3)팬데믹이 만들어 낸 사회적 고립감을 적절히 해소해주기 때문에 유행한다는 것입니다.
이외에 다른 주관적인 이유가 있을 수 있지만, 클럽하우스나 트위터 스페이스, 카카오 음을 이용해본 분들은 대체로 동의하실 것 같네요!
음성 SNS, 전망은?
이렇듯 음성 SNS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원활한 비대면 소통을 도와주는 새로운 소셜 서비스로써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전망은 어떨까요?
전문가들은 그 가치는 인정하나, 보완해야 할 부분도 적지 않다고 얘기합니다.
먼저, 음성 라이브 채팅이 주류 문화가 되려면 일반 대중이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부가적인 흥미 요소를 개발해야 할 것이라는 목소리가 있습니다.
단순히 유명인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구성원간의 대화 자체가 목적이 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문자가 아니라 음성이기 때문에 유해 콘텐츠를 차단하기 까다로운데,
건전한 콘텐츠가 유통될 수 있도록 기술적인 보강도 함께 이어가야 할 것이라는 공통적인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이제는 오디오로... 미디어 산업이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음성 SNS가 앞으로 어떤 매체 문화를 만들어 갈지 그 귀추가 주목되네요!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