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평가형 자격』정보처리산업기사(자바(JAVA)스프링(SPRING)개발자)취득과정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MSA기반 크로스 플랫폼(자바,Springboot,Flutter) 개발자 과정
(롯데)기업맞춤형 프로젝트 기반 백엔드 개발자 양성과정
자바&Springboot 크로스 플랫폼(풀스택)융합 응용SW개발자 양성과정
(생성형AI활용)Springboot 기반 웹개발과 Flutter 기반 앱개발 실무양성 심화과정
[디지털컨버전스]자바기반 크로스 플랫폼(풀스택)융합 응용SW개발자 양성훈련
[디지털컨버전스]자바스프링(Spring)기반 융합개발자 양성훈련
(디지털컨버전스) 데이터 융합 자바(JAVA) &스프링(spring)
(디지털컨버전스)공공데이터 융합 자바(JAVA)/스프링 개발자 양성과정
자바 웹 개발 단기속성 핵심완성
자바(JAVA), 스프링 활용 모던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출판)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시각출판편집 디자이너 양성(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과정
(출판)편집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 실무 양성과정
[공공디자인]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포토샵 일러스트활용 공공디자이너 양성과정
(디자인기업연계 프로젝트형)출판,편집 디자인 실무양성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실기(편집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취득및 취업과정
(시각디자인)시각편집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그래픽디자인)실무과정
시각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GTQ)양성과정
출판·편집디자인 양성과정(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
[한번에 취득하는]컬러리스트산업기사기사 실기 취득과정
[자체시험센터]포토샵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 2급 자격증
[공식시험센터]포토샵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 2급 자격증
[자체시험센터]일러스트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i 2급 자격증
[공식시험센터]일러스트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i 2급 자격증
일러스트 편집디자인(39)
포토샵 편집디자인(39)
포토샵 활용 및 GTQ1급 자격증 취득과정(60)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실기)
그래픽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과정
[디자인]컬러리스트 자격증 취득과정(실기)
[시각디자인] 그래픽디자인(일러스트 Illustrator활용)
[시각디자인] 그래픽디자인(포토샵 Photoshop활용)
『과정평가형 자격』실내건축기사(캐드(CAD)맥스(MAX)스케치업,Enscape활용)취득과정
『과정평가형 자격』실내건축산업기사(캐드(CAD)스케치업,Enscape활용)취득과정
(BIM)건축설계(캐드,레빗,스케치업,맥스), 실내건축 실무 양성과정
(BIM)실내건축설계(캐드,레빗,스케치업) 실무 양성과정
[BIM]건축설계&실내건축인테리어(캐드(CAD),스케치업,MAX활용 3D공간 제작)
[BIM]건축설계&실내건축인테리어(캐드(CAD),스케치업,Enscape활용 3D공간 제작)
『초정밀』기계부품 설계 취업을 위한 2D,3D 공정 설계(파이썬,AUTOCAD,3D인벤터,CATIA)과정
제너레이티브 디지털 전환 설계(자동화 기계설계 실무입문)양성
[한번에 취득하는 검정형]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실기 (캐드,인벤터)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실내건축산업기사 실기 (제도,작업형)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실기 (캐드,스케치업)취득 및 취업과정
기계설계산업기사(일반기계기사,기계제도기능사,캐드인벤터활용)실기작업형
실내건축설계캐드(AutoCAD),스케치업(SketchUP)입문과정
[문화관광]AI기반 지역특화 문화관광 영상콘텐츠 제작(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RunwayML,스테이블디퓨젼)과정
『과정평가형 자격』멀티미디어콘텐츠전문가(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3DMAX(맥스),스테이블디퓨젼)
(기업연계프로젝트형)메타버스 콘텐츠(Unity기반 실감형, VR/AR/XR)제작자 양성
최신밈과 AI툴을 활용한 마케팅영상스타일리스트 양성(프리미어,에펙,스테이블디퓨젼)
생성형AI를 활용한 디지털 영상크리에이터 양성과정(프리미어,에펙,MAYA)
실버케어 마케팅(2D/3D)애니메이션 영상 실무 양성과정(프리미어,에펙,MAX)
[게임콘텐츠제작](3D모델링,애니메이션)게임그래픽디자인실무양성
[게임콘텐츠제작]게임애니메이션&영상(CG,VFX)편집실무 양성훈련
[멀티미디어]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시네마4D 활용 영상편집디자이너 양성
유튜브(Youtube) 콘텐츠를 위한 영상편집(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모션그래픽)실무 양성과정
영상편집실무양성 애프터이펙트(After Effect),프리미어(Premiere)
시각영상편집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프리미어,에펙,모션그래픽) 양성과정
유튜브영상편집제작(프리미어,에펙,광고영상,모션그래픽)과정
영상편집제작모션그래픽(프리미어,에펙) 기초부터 포트폴리오까지
『공식시험센터』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공식시험센터]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FAT1급, TAT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컴활 1급(필기+실기)자격증 및 OA실무활용 취업과정 (30)
컴퓨터활용능력 1급 OA실무(엑셀,엑세스) 필기, 실기 자격증 취득 및 취업과정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실기) 자격증 취득과정 및 취업과정
컴퓨터활용능력 2급 (필기+실기) 자격증 취득 및 취업과정
믹스버스(mixverse)는 mix와 universe의 합성어로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세계를 넘나들며 현실과 가상의 세계를 혼합해 경험하는 것을 말한다. 메타버스가 현실 세계를 디지털 기반의 가상세계로 확장시킨다는 넓은 의미라면 믹스버스는 가상의 세계관과 현실을 섞어 새로운 세계관을 만들거나 가상의 세계를 통해 현실 세계에서 실질적인 경험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지닌다.
믹스버스를 이해시켜주는 대표적인 사례로는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이호창 본부장이나 국내 최초 가상 인플루언서 로지(ROZY)가 있다. 이호창 본부장은 재벌그룹 김갑생할머니김의 미래전략본부장이라는 캐릭터로 시청자들은 이 인물을 실존하는 듯한 인물로 대했고, ‘김갑생할머니김’이라는 브랜드의 제품의 출시로 이어지기도 했다.
로지는 게임 혹은 모바일 캐릭터처럼 실존하지 않지만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11만명에 이르며, SNS, 지면 및 TV광고 등 현실 세계에서 폭넓은 활동을 펼치고 있다.
물질적인 세상과 비물질적인 세상이 혼재된 과정에 있는 지금, 가상과 현실이 뒤섞여 새로운 세계관을 만들고 경험시키는 믹스버스의 개념을 담은 전시가 열린다. ‘Mix(image)Verse’로 전시는 믹스벗의 가장 큰 특징인 현실과 가상, 물질과 비물질,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혼합과 치환에 주목, 이미지 시각예술분야에 믹스버스가 적용되고 구현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보여준다.
전시에는 김안나, 남수현, 박윤주, 이빈소연, 추수, 한지형이 참여한다. 이들은 시스템, 프로그램을 통한 디지털 매체와 요소를 활용하는 작가들로, 작품을 통해 미술과 시각예술 분야에서는 믹스버스의 경향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가상세계와 믹스버스가 영향을 주는 물리적인 세계를 어떻게 이해하는지 알아볼 수 있다.
작가들은 가상의 세계가 현실 세계에 영향을 주고, 디지털 작업이 실물화되며, 현실이 반영돼 마치 실재와 같아 보이는 작품들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관람객은 가상세계와 현실세계가 서로 맞물리는 과정에서 작가들의 이미지 표현 및 이해에 대한 방식을 살펴볼 수 있다.
김안나, Neosurreal (VR), 2019, virtual reality, dimension variable
자연과 기술의 관계가 어떻게 사회적, 심리적 의식을 형성하는지에 관심을 갖고 가상현실 방식을 통해 새로운 세계를 만들어내는 김안나 작가는 원근법을 통해 현실 세계를 표현하고 공간과 시간의 제약없이 상상과 관념을 펼쳐낼 수 있는 가상 세계의 특징을 반영한 작품을 통해 가상현실내에서의 현실화와 가상적 차원을 고민하고 시뮬레이션 공간을 구축, 공유한다.
남수현, Surrogate Being, 2019, interactive game art, dimension variable
현실과 기억의 이미지를 디지털화해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남수현 작가는 추상적인 이미지가 상영되는 모니터 앞에 감상자가 다가가면 얼굴을 인식, 구체적인 이미지로 변하는 인터랙티브 게임 아트 작품을 선보인다. 플레이어의 조작에 위해 진행되는 게임매체의 특징이 반영된 이 작품은 작가의 기억과 디지털 데이터 사이의 불일치, 이질성 등을 3D 프로그램, 게임, 인터랙티브 형식을 통해 복합적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박윤주, Orange to Blue_노인과 바다, 2021, single channel video, dimension variable 00:20:53
사물의 생동감을 주제로 작업하는 박윤주 작가는 실재 영역에서의 퍼포먼스 도큐먼트 영상과 가상 영역에서의 3D 모션 그래픽을 활용한 작품을 통해 실재 영역에서의 무게감과 현실적인 제약, 가상 영역에서의 가벼운 무게감과 제약없는 시공간을 보여준다.
이빈소연, Domain Rental, 2021, ink on pet, 135x160cm
가상과 현실 사이에서 인지감각을 PET 인쇄물과 영상으로 표현하는 이빈소연 작가는 각각의 세계에서의 인지 방법과 감각방법의 차이에 관심을 갖고 이러한 감각을 해석, 각 세계가 혼합되고 영향을 주고 받는 모습을 영상 매체를 통해 담아낸다.
추수 작가는 가상인물, 인플루언서, 버츄얼 액티비스트인 에이미의 다양한 차이를 보여주며 디지털 세계에서 반복되는 사이보그의 이미지, 여성-20대-대중의 미의 기준에 벗어나고자 한다. 버추얼 액티비스트 에이미가 인플루언서 에이미의 모습을 리뷰하는 영상과 버츄얼 인플루언서 에이미의 담긴 뮤직비디오도 소개된다.
한지형 작가는 디지털 설정 값, 포토샵, SNS플랫폼 내의 이미지 등을 통해 미래의 신체를 만들어내며 아바타의 개념을 회화를 통해 표현한다. 디지털 이미지를 레퍼런스로 삼고 필터링, 블러링, 크로핑과 같은 이펙트 작업을 진행, 육체가 존재하지 않는 컴퓨터 프로그램내에서 작업이 이루어지지만 최종 결과물은 회화를 통해 완성, 회화의 재현 체계를 되짚어 보고자 한다.
시각예술점 관점에서 믹스버스를 해석하는 이번 전시는 2022년 스페이스 소의 첫 번째 전시로, 3월 20일까지 개최된다.
에디터_ 최유진([email protected])
사진제공_ 스페이스 소
출처_ 디자인정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