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평가형 자격』정보처리산업기사(자바(JAVA)스프링(SPRING)개발자)취득과정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MSA기반 크로스 플랫폼(자바,Springboot,Flutter) 개발자 과정
(롯데)기업맞춤형 프로젝트 기반 백엔드 개발자 양성과정
자바&Springboot 크로스 플랫폼(풀스택)융합 응용SW개발자 양성과정
(생성형AI활용)Springboot 기반 웹개발과 Flutter 기반 앱개발 실무양성 심화과정
[디지털컨버전스]자바기반 크로스 플랫폼(풀스택)융합 응용SW개발자 양성훈련
[디지털컨버전스]자바스프링(Spring)기반 융합개발자 양성훈련
(디지털컨버전스) 데이터 융합 자바(JAVA) &스프링(spring)
(디지털컨버전스)공공데이터 융합 자바(JAVA)/스프링 개발자 양성과정
자바 웹 개발 단기속성 핵심완성
자바(JAVA), 스프링 활용 모던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출판)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시각출판편집 디자이너 양성(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과정
(출판)편집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 실무 양성과정
[공공디자인]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포토샵 일러스트활용 공공디자이너 양성과정
(디자인기업연계 프로젝트형)출판,편집 디자인 실무양성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실기(편집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취득및 취업과정
(시각디자인)시각편집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그래픽디자인)실무과정
시각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GTQ)양성과정
출판·편집디자인 양성과정(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
[한번에 취득하는]컬러리스트산업기사기사 실기 취득과정
[자체시험센터]포토샵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 2급 자격증
[공식시험센터]포토샵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 2급 자격증
[자체시험센터]일러스트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i 2급 자격증
[공식시험센터]일러스트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i 2급 자격증
일러스트 편집디자인(39)
포토샵 편집디자인(39)
포토샵 활용 및 GTQ1급 자격증 취득과정(60)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실기)
그래픽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과정
[디자인]컬러리스트 자격증 취득과정(실기)
[시각디자인] 그래픽디자인(일러스트 Illustrator활용)
[시각디자인] 그래픽디자인(포토샵 Photoshop활용)
『과정평가형 자격』실내건축기사(캐드(CAD)맥스(MAX)스케치업,Enscape활용)취득과정
『과정평가형 자격』실내건축산업기사(캐드(CAD)스케치업,Enscape활용)취득과정
(BIM)건축설계(캐드,레빗,스케치업,맥스), 실내건축 실무 양성과정
(BIM)실내건축설계(캐드,레빗,스케치업) 실무 양성과정
[BIM]건축설계&실내건축인테리어(캐드(CAD),스케치업,MAX활용 3D공간 제작)
[BIM]건축설계&실내건축인테리어(캐드(CAD),스케치업,Enscape활용 3D공간 제작)
『초정밀』기계부품 설계 취업을 위한 2D,3D 공정 설계(파이썬,AUTOCAD,3D인벤터,CATIA)과정
제너레이티브 디지털 전환 설계(자동화 기계설계 실무입문)양성
[한번에 취득하는 검정형]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실기 (캐드,인벤터)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실내건축산업기사 실기 (제도,작업형)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실기 (캐드,스케치업)취득 및 취업과정
기계설계산업기사(일반기계기사,기계제도기능사,캐드인벤터활용)실기작업형
실내건축설계캐드(AutoCAD),스케치업(SketchUP)입문과정
[문화관광]AI기반 지역특화 문화관광 영상콘텐츠 제작(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RunwayML,스테이블디퓨젼)과정
『과정평가형 자격』멀티미디어콘텐츠전문가(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3DMAX(맥스),스테이블디퓨젼)
(기업연계프로젝트형)메타버스 콘텐츠(Unity기반 실감형, VR/AR/XR)제작자 양성
최신밈과 AI툴을 활용한 마케팅영상스타일리스트 양성(프리미어,에펙,스테이블디퓨젼)
생성형AI를 활용한 디지털 영상크리에이터 양성과정(프리미어,에펙,MAYA)
실버케어 마케팅(2D/3D)애니메이션 영상 실무 양성과정(프리미어,에펙,MAX)
[게임콘텐츠제작](3D모델링,애니메이션)게임그래픽디자인실무양성
[게임콘텐츠제작]게임애니메이션&영상(CG,VFX)편집실무 양성훈련
[멀티미디어]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시네마4D 활용 영상편집디자이너 양성
유튜브(Youtube) 콘텐츠를 위한 영상편집(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모션그래픽)실무 양성과정
영상편집실무양성 애프터이펙트(After Effect),프리미어(Premiere)
시각영상편집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프리미어,에펙,모션그래픽) 양성과정
유튜브영상편집제작(프리미어,에펙,광고영상,모션그래픽)과정
영상편집제작모션그래픽(프리미어,에펙) 기초부터 포트폴리오까지
『공식시험센터』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공식시험센터]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FAT1급, TAT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컴활 1급(필기+실기)자격증 및 OA실무활용 취업과정 (30)
컴퓨터활용능력 1급 OA실무(엑셀,엑세스) 필기, 실기 자격증 취득 및 취업과정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실기) 자격증 취득과정 및 취업과정
컴퓨터활용능력 2급 (필기+실기) 자격증 취득 및 취업과정
BT21, TRUZ 등을 통해 크리에이티브한 역량과 IP 비즈니스에 대한 전문성을 선보여온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가 K-POP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고 평가받는 뉴진스와의 색다른 협업을 선보이고 있다. ‘뉴진스 IP공식 상품 비즈니스’ 협업을 진행한 것.
라인프렌즈 홍대점
뉴진스는 서울시 홍보대사이자 아이돌그룹 브래드평판 1위에 오르기도 한 5인조 그룹으로, 먼저 협업에서는 뉴진스의 상징인 토끼(Tokki)를 IPX의 인기 IP ‘미니니(minini)’처럼 미니니화한 새로운 ‘버니니(bunini)’가 탄생됐다. 버니니는 뉴진스의 신곡 뮤직비디오 ‘ASAP’에 깜짝 출연하기도 했다.
뉴진스 ASAP 뮤직비디오 중 버니니 캐릭터 등장 장면
뉴진스의 IP 버니니는 뉴진스의 상징과도 같은 ‘토끼(Tokki)’ 캐릭터와 IPX의 인기 캐릭터 IP ‘미니니’의 매력을 모두 살리는데 포인트를 두고 디자인됐다. 가장 시각적인 아이덴티티를 준다고 여겨지는 ‘토끼’의 눈(eyes)을 중점으로 두고, 이를 미니니화 했을 때 가장 예쁜 결과물이 나올 수 있도록 디자인해 각 뉴진스 멤버들을 자연스럽게 연상케 하는 버니니가 될 수 있도록 했다. 5명의 ‘버니니’ 캐릭터는 귀가 쫑긋 올라간 버전과 귀가 내려간 2가지 스타일로 구성됐으며, 귀가 내려갔을 때 부끄러워하며 볼이 빨개지는 것이 킬링 포인트로 꼽힌다.
파워퍼프 걸로 디자인된 뉴진스
이번 협업에서 뉴진스는 파워퍼프 걸과 만화 스타일의 캐릭터로도 변신한다. 뉴진스의 2집 앨범의 컨셉을 반영한 캐릭터들로, IPX의 크리에이티브와 만난 뉴진스 IP들이 플러시, 키링, 포토앨범, 스마트톡, 스티커팩, 볼캡 등 유니크한 다양한 제품으로 선보여질 뿐 아니라, 라인프렌즈 강남점과 홍대점에 팝업스토어가 마련되기도 했다.
라인프렌즈 강남점과 홍대점은 뉴진스 콜라보를 주제로 한 팝업스토어로 꾸며졌다. 뉴진스의 이번 2집 앨범의 컨셉을 반영해 파워퍼프 걸 및 만화 버전을 선정, 공간 역시 이 두 가지 스타일로 변신했다. 스토어에서는 IPX의 크리에이티브와 뉴진스의 상징인 토끼(Tokki)가 만나 탄생한 ‘버니니(bunini)’부터 뉴진스 미니 2집 ‘겟 업(Get Up)’ 앨범 컨셉을 반영한 만화 및 파워퍼프 걸 버전의 제품, 포토존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만날 수 있다.
파워퍼프 걸 컨셉으로 꾸며진 라인프렌즈 스토어 강남점
먼저 라인프렌즈 스토어 강남점은 ‘파워퍼프 걸’ 컨셉으로 꾸며져 팝하고 귀여운 느낌을 풍긴다. 파워퍼프 걸 캐릭터로 디자인된 뉴진스 멤버들의 대형 벌룬이 시선을 사로잡는 스토어 내부는 파워퍼프 걸 픽셀 그래픽으로 꾸며져 애니메이션 속에 있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큰 귀와 수줍은 얼굴을 하고 거울을 들고 있는 버니니의 대형 스태츄, 영수증 사진기, 뉴진스 멤버들의 포토월 등도 설치됐다.
만화 컨셉으로 꾸며진 라인프렌즈 스토어 홍대점
라인프렌즈 스토어 홍대점은 뉴진스의 이번 앨범을 오마쥬한 것이 특징이다. 로맨틱하고 몽환적인 컨셉의 이 공간에선 만화 캐릭터로 변신한 뉴진스의 IP가 전시돼 있으며, 버니니 키링, 비즈 스트랩 등으로 꾸며진 ‘버니 비치 백(뉴진스 앨범 메인 패키지)’ 포토존, 버니니 대형 스태츄 등으로 마치 뉴진스 앨범 속에 들어온 것 같은 느낌을 준다.
IPX는 뉴진스의 이번 앨범의 컨셉을 오롯이 느끼고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두 공간을 기획, 방문객들에게 뉴진스 미니 2집의 뮤직비디오와 앨범 속에 들어온 것만 같은 특별한 경험을 주고자 여러가지 제품과 체험존으로 스토어 내외부를 구성했으며, 단순히 제품을 사는 공간만이 아닌 팬들이 뉴진스 앨범의 컨셉을 색다르게 즐기고 기념하며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하는데 집중했다.
팝업에서 만날 수 제품들 또한 단순 제품이 아닌 팬들이 직접 꾸미고 놀 수 있는 ‘놀이템’이 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옷을 입히고 꾸밀 수 있는 버니니 인형, 스티콘(스티커+이모티콘)으로 취향대로 디자인할 수 있는 꼴레 핸드폰, 에어팟 케이스 등이 준비돼 있으며, 이 외에도 파워퍼프 걸 및 만화 버전의 뉴진스 IP 관련 플러시, 스마트톡, 티셔츠 등 다양한 제품도 만날 수 있다.
에디터_ 최유진 편집장([email protected])
사진제공_ I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