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평가형 자격』정보처리산업기사(자바(JAVA)스프링(SPRING)개발자)취득과정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MSA기반 크로스 플랫폼(자바,Springboot,Flutter) 개발자 과정
(롯데)기업맞춤형 프로젝트 기반 백엔드 개발자 양성과정
자바&Springboot 크로스 플랫폼(풀스택)융합 응용SW개발자 양성과정
(생성형AI활용)Springboot 기반 웹개발과 Flutter 기반 앱개발 실무양성 심화과정
[디지털컨버전스]자바기반 크로스 플랫폼(풀스택)융합 응용SW개발자 양성훈련
[디지털컨버전스]자바스프링(Spring)기반 융합개발자 양성훈련
(디지털컨버전스) 데이터 융합 자바(JAVA) &스프링(spring)
(디지털컨버전스)공공데이터 융합 자바(JAVA)/스프링 개발자 양성과정
자바 웹 개발 단기속성 핵심완성
자바(JAVA), 스프링 활용 모던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출판)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시각출판편집 디자이너 양성(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과정
(출판)편집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 실무 양성과정
[공공디자인]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포토샵 일러스트활용 공공디자이너 양성과정
(디자인기업연계 프로젝트형)출판,편집 디자인 실무양성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실기(편집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취득및 취업과정
(시각디자인)시각편집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그래픽디자인)실무과정
시각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GTQ)양성과정
출판·편집디자인 양성과정(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
[한번에 취득하는]컬러리스트산업기사기사 실기 취득과정
[자체시험센터]포토샵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 2급 자격증
[공식시험센터]포토샵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 2급 자격증
[자체시험센터]일러스트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i 2급 자격증
[공식시험센터]일러스트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i 2급 자격증
일러스트 편집디자인(39)
포토샵 편집디자인(39)
포토샵 활용 및 GTQ1급 자격증 취득과정(60)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실기)
그래픽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과정
[디자인]컬러리스트 자격증 취득과정(실기)
[시각디자인] 그래픽디자인(일러스트 Illustrator활용)
[시각디자인] 그래픽디자인(포토샵 Photoshop활용)
『과정평가형 자격』실내건축기사(캐드(CAD)맥스(MAX)스케치업,Enscape활용)취득과정
『과정평가형 자격』실내건축산업기사(캐드(CAD)스케치업,Enscape활용)취득과정
(BIM)건축설계(캐드,레빗,스케치업,맥스), 실내건축 실무 양성과정
(BIM)실내건축설계(캐드,레빗,스케치업) 실무 양성과정
[BIM]건축설계&실내건축인테리어(캐드(CAD),스케치업,MAX활용 3D공간 제작)
[BIM]건축설계&실내건축인테리어(캐드(CAD),스케치업,Enscape활용 3D공간 제작)
『초정밀』기계부품 설계 취업을 위한 2D,3D 공정 설계(파이썬,AUTOCAD,3D인벤터,CATIA)과정
제너레이티브 디지털 전환 설계(자동화 기계설계 실무입문)양성
[한번에 취득하는 검정형]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실기 (캐드,인벤터)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실내건축산업기사 실기 (제도,작업형)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실기 (캐드,스케치업)취득 및 취업과정
기계설계산업기사(일반기계기사,기계제도기능사,캐드인벤터활용)실기작업형
실내건축설계캐드(AutoCAD),스케치업(SketchUP)입문과정
[문화관광]AI기반 지역특화 문화관광 영상콘텐츠 제작(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RunwayML,스테이블디퓨젼)과정
『과정평가형 자격』멀티미디어콘텐츠전문가(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3DMAX(맥스),스테이블디퓨젼)
(기업연계프로젝트형)메타버스 콘텐츠(Unity기반 실감형, VR/AR/XR)제작자 양성
최신밈과 AI툴을 활용한 마케팅영상스타일리스트 양성(프리미어,에펙,스테이블디퓨젼)
생성형AI를 활용한 디지털 영상크리에이터 양성과정(프리미어,에펙,MAYA)
실버케어 마케팅(2D/3D)애니메이션 영상 실무 양성과정(프리미어,에펙,MAX)
[게임콘텐츠제작](3D모델링,애니메이션)게임그래픽디자인실무양성
[게임콘텐츠제작]게임애니메이션&영상(CG,VFX)편집실무 양성훈련
[멀티미디어]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시네마4D 활용 영상편집디자이너 양성
유튜브(Youtube) 콘텐츠를 위한 영상편집(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모션그래픽)실무 양성과정
영상편집실무양성 애프터이펙트(After Effect),프리미어(Premiere)
시각영상편집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프리미어,에펙,모션그래픽) 양성과정
유튜브영상편집제작(프리미어,에펙,광고영상,모션그래픽)과정
영상편집제작모션그래픽(프리미어,에펙) 기초부터 포트폴리오까지
『공식시험센터』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공식시험센터]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FAT1급, TAT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컴활 1급(필기+실기)자격증 및 OA실무활용 취업과정 (30)
컴퓨터활용능력 1급 OA실무(엑셀,엑세스) 필기, 실기 자격증 취득 및 취업과정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실기) 자격증 취득과정 및 취업과정
컴퓨터활용능력 2급 (필기+실기) 자격증 취득 및 취업과정
![]() |
한국국제교류재단(이사장 김우상)과 독일의 디자인 대학인 FH 뒤셀도르프의 연구기관 라보어 비쥬엘이 공동주최하고, 주한독일문화원의 후원으로 《로고 디자이너 스테판 칸체프의 발견과 재조명》 전시가 한국국제교류재단 문화센터 갤러리에서 9월 21일(금)부터 10월 17일(수)까지 열린다. 《로고 디자이너 스테판 칸체프의 발견과 재조명》전은 디자인 역사에 괄목할 만한 업적을 이룩했으나 비교적 잘 알려지지 않은 스테판 칸체프의 작품들을 재조명하고 현대 디자인 교육에 지표가 될 수 있을 만한 가치를 끌어내고자 2006년 라보어 비쥬엘이 시작한 프로젝트이다. 이 프로젝트는 이번에 방한한 동연구소 연구원 막달리나 스텐체바가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했으며 칸체프의 방대한 작업을 수집하고 분석한 연구 결과는 전시로 기획되어 2009년부터 독일, 폴란드, 그리고 불가리아에서 대중에게 공개되었으며 2011년에는 책으로 출판됐다. 이번 한국전시는 업적물에 비해 그 존재가 가려져 있던 스테판 칸체프의 로고 디자인 세계를 재조명함으로써, 오늘날 그래픽 디자인이 간과하고 있는 그래픽의 고유한 성질과 방법론에 대한 성찰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기사제공 | 디자인DB(www.designdb.com) |
![]() |
스테판 칸체프(1915-2001) 스테판 칸체프는 1940년대부터 1990년대 말까지 유럽에서 활동한 불가리아 출신의 디자이너로 포스트모던 시대를 거쳐 현대에 이르기까지 유럽의 실용미술을 이끌었던 인물들 중 한 사람이다. 그는 포스터, 우표 그리고 텔레비전 영상 등 다양한 시각 디자인 분야에서 활동했는데, 특히 약2500개에 이르는 로고로 두각을 나타내 ‘로고 디자이너’라 불리기도 한다. 그가 남긴 작업은 양적으로 방대할 뿐 아니라 그것의 뛰어난 조형성과 완성도는 천재적이었던 칸체프의 재능을 대변해준다. 그는 그래픽 디자인이 꽃피우던 시절 가장 활발하게 활동했던 디자이너들 중 하나였으나 1994년 일본의 디자인 잡지인 이데아(IDEA)를 통해 처음으로 세상에 알려졌을 정도로 오랜 시간 그의 이름보다는 그가 만든 로고만으로 사람들 사이에 알려져 있었다. 그는 그래픽 디자인 단체인 미국의 AIGA와 영국의 ICTA 회원이었고, 오늘날 오틀 아이셔, 안톤스탄코브스키 그리고 폴 랜드 등과 함께 중요한 심볼 디자이너 중 하나로 평가되고 있다. |
![]() |
스테판 칸체프의 로고 디자인 스테판 칸체프는 대상의 정체성과 특성을 오직 형태로 전달하기 위하여 탐구하고 실험한 디자이너이다. 우리는 그의 로고들을 통해 하나의 형태가 생성하는 가능성에 대해 살펴볼 수 있다. 그의 로고들은 점, 선, 면, 음각과 양각, 도형 같은 지극히 기본적인 조형의 원리에서 탄생한 ‘형태’가 다양한 의미를 전달한다. 즉, 그의 로고에서는 형태는 일차적으로 그 자체의 구상적 형식으로 인식하게 되는데, 더 나아가 그 형태로부터 또 다른 내용을 연상하게 하기도 한다. |
![]() |
이를 테면, 위의 로고는 사람의 눈동자로 보이는 동시에 그의 이름 스테판 칸체프의 키릴어 표기 Стефан Кънчев에서 머리글자인 “C”와 “K”를 형상화한 것이기도 하다. 시각디자이너인 본인의 특징을 단순한 형상 안에 중의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그는 평생 컴퓨터의 도움 없이 작업했는데, 하나하나의 로고는 오랜 시간을 거쳐 그의 손에서 탄생한 형태에 대한 탐구 결과물이며, 그 완벽한 조형성에서 스테판 칸체프의 장인적 태도를 찾아볼 수 있다. 전시 기간 중에는 좀 더 심도 깊은 학습을 원하는 전문가 및 전공자들을 위해서 이번 전시를 기획한 라보어비쥬엘에서 기획한 워크숍과 강연이 진행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