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평가형 자격』정보처리산업기사(자바(JAVA)스프링(SPRING)개발자)취득과정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MSA기반 크로스 플랫폼(자바,Springboot,Flutter) 개발자 과정
(롯데)기업맞춤형 프로젝트 기반 백엔드 개발자 양성과정
자바&Springboot 크로스 플랫폼(풀스택)융합 응용SW개발자 양성과정
(생성형AI활용)Springboot 기반 웹개발과 Flutter 기반 앱개발 실무양성 심화과정
[디지털컨버전스]자바기반 크로스 플랫폼(풀스택)융합 응용SW개발자 양성훈련
[디지털컨버전스]자바스프링(Spring)기반 융합개발자 양성훈련
(디지털컨버전스) 데이터 융합 자바(JAVA) &스프링(spring)
(디지털컨버전스)공공데이터 융합 자바(JAVA)/스프링 개발자 양성과정
자바 웹 개발 단기속성 핵심완성
자바(JAVA), 스프링 활용 모던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출판)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시각출판편집 디자이너 양성(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과정
(출판)편집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 실무 양성과정
[공공디자인]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포토샵 일러스트활용 공공디자이너 양성과정
(디자인기업연계 프로젝트형)출판,편집 디자인 실무양성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실기(편집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취득및 취업과정
(시각디자인)시각편집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그래픽디자인)실무과정
시각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GTQ)양성과정
출판·편집디자인 양성과정(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
[한번에 취득하는]컬러리스트산업기사기사 실기 취득과정
[자체시험센터]포토샵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 2급 자격증
[공식시험센터]포토샵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 2급 자격증
[자체시험센터]일러스트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i 2급 자격증
[공식시험센터]일러스트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i 2급 자격증
일러스트 편집디자인(39)
포토샵 편집디자인(39)
포토샵 활용 및 GTQ1급 자격증 취득과정(60)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실기)
그래픽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과정
[디자인]컬러리스트 자격증 취득과정(실기)
[시각디자인] 그래픽디자인(일러스트 Illustrator활용)
[시각디자인] 그래픽디자인(포토샵 Photoshop활용)
『과정평가형 자격』실내건축기사(캐드(CAD)맥스(MAX)스케치업,Enscape활용)취득과정
『과정평가형 자격』실내건축산업기사(캐드(CAD)스케치업,Enscape활용)취득과정
(BIM)건축설계(캐드,레빗,스케치업,맥스), 실내건축 실무 양성과정
(BIM)실내건축설계(캐드,레빗,스케치업) 실무 양성과정
[BIM]건축설계&실내건축인테리어(캐드(CAD),스케치업,MAX활용 3D공간 제작)
[BIM]건축설계&실내건축인테리어(캐드(CAD),스케치업,Enscape활용 3D공간 제작)
『초정밀』기계부품 설계 취업을 위한 2D,3D 공정 설계(파이썬,AUTOCAD,3D인벤터,CATIA)과정
제너레이티브 디지털 전환 설계(자동화 기계설계 실무입문)양성
[한번에 취득하는 검정형]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실기 (캐드,인벤터)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실내건축산업기사 실기 (제도,작업형)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실기 (캐드,스케치업)취득 및 취업과정
기계설계산업기사(일반기계기사,기계제도기능사,캐드인벤터활용)실기작업형
실내건축설계캐드(AutoCAD),스케치업(SketchUP)입문과정
[문화관광]AI기반 지역특화 문화관광 영상콘텐츠 제작(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RunwayML,스테이블디퓨젼)과정
『과정평가형 자격』멀티미디어콘텐츠전문가(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3DMAX(맥스),스테이블디퓨젼)
(기업연계프로젝트형)메타버스 콘텐츠(Unity기반 실감형, VR/AR/XR)제작자 양성
최신밈과 AI툴을 활용한 마케팅영상스타일리스트 양성(프리미어,에펙,스테이블디퓨젼)
생성형AI를 활용한 디지털 영상크리에이터 양성과정(프리미어,에펙,MAYA)
실버케어 마케팅(2D/3D)애니메이션 영상 실무 양성과정(프리미어,에펙,MAX)
[게임콘텐츠제작](3D모델링,애니메이션)게임그래픽디자인실무양성
[게임콘텐츠제작]게임애니메이션&영상(CG,VFX)편집실무 양성훈련
[멀티미디어]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시네마4D 활용 영상편집디자이너 양성
유튜브(Youtube) 콘텐츠를 위한 영상편집(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모션그래픽)실무 양성과정
영상편집실무양성 애프터이펙트(After Effect),프리미어(Premiere)
시각영상편집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프리미어,에펙,모션그래픽) 양성과정
유튜브영상편집제작(프리미어,에펙,광고영상,모션그래픽)과정
영상편집제작모션그래픽(프리미어,에펙) 기초부터 포트폴리오까지
『공식시험센터』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공식시험센터]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FAT1급, TAT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컴활 1급(필기+실기)자격증 및 OA실무활용 취업과정 (30)
컴퓨터활용능력 1급 OA실무(엑셀,엑세스) 필기, 실기 자격증 취득 및 취업과정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실기) 자격증 취득과정 및 취업과정
컴퓨터활용능력 2급 (필기+실기) 자격증 취득 및 취업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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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갈하다. 디자이너 정승현의 작업을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바로 이 말이 가장 잘 어울리지 않을까. 디자인 스튜디오 제너럴그래픽스에서 편집 디자인을 하는 그. 그의 작업에서는 화려한 치장보다는 깔끔하게 정돈된 이미지와 텍스트를 볼 수 있다. 매사에 냉소적인 자신의 성격을 \'심술 난 할아버지\'라고 말하는 그이지만 작업을 보면 \'냉소적\'이라기 보다는 \'신중함\'에 가깝다는 생각이 든다. 편집 디자인이 본래 내용을 담아내기 위한 디자인이겠지만, 유독 ‘정제’한다는 말이 잘 어울리는 디자이너 정승현에게 그가 생각하는 콘텐츠와 디자인에 대해 물어보았다. 기사 제공│타이포그래피 서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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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소개하는 나 "안녕하세요. 제너럴그래픽스 정승현입니다." 업무 관계로 메일을 보낼 때마다 첫머리에 쓰는 문장인데, 이 문장 이상으로 저 자신을 따로 소개할 내용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내세울 만한 멋진 작업도 독특한 행보도 없는 평범한 2년 차 디자이너라 이런 인터뷰가 어색하기만 하네요. 디자인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대학교 3학년 때 편집디자인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당시 수업의 내용은 <ㅎㅇㅅㄷ>이라는 간행물을 만드는 것이었는데, 그때 <ㅎㅇㅅㄷ>을 만들면서 콘텐츠를 파악하고 구조를 설계하며, 글과 이미지를 함께 다루는 편집 디자인에 매력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작업이 있다면? 처음으로 북디자인 작업을 했던 출판사 북노마드의 단행본, \'힐링캠핑\'이 제일 기억에 남습니다. 제가 디자인한 책을 처음으로 서점에서 검색해볼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으니까요. 하지만 아직 진열대에 놓인 모습은 보지 못했습니다. 작업이 다 끝나고 나서야 아쉬운 점들이 보이면서 차마 서점에서는 보지 못하겠더군요. 그래도 책꽂이에 꽂아놓고 가끔 들춰보면서 뿌듯해하기도 하고 반성할 점을 꼼꼼하게 살펴보기도 합니다. 작업할 때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무엇인가요? 대충 책장을 넘겨보기만 해도 콘텐츠가 어떻게 구성되었는지 쉽게 파악되는 책이 있는가 하면, 아무리 꼼꼼히 살펴봐도 도무지 전체 구조를 이해할 수 없는 책이 있습니다. 책의 전체적인 골격에서 벗어난 예외적인 상황에서 그런 난해한 구조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디자이너가 콘텐츠를 파악해서 예외의 상황이 거의 없도록 전체 골격을 잘 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생각만큼 잘 안 되어 고군분투 중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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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 한번 해보고 싶은 작업이 있다면? \'디자인\'이 주제가 아닌 콘텐츠로 \'디자인이 훌륭한 잡지\'를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디자인이 훌륭한 \'디자인 잡지\'는 이미 많이 있습니다. 그런 잡지에 대해서는 소비자로 만족합니다. 오히려 디자인 관련 내용이 아닌 잡지를 콘텐츠 기획부터 시작해 \'훌륭한 디자인\'으로 소화해내고 싶습니다. 그 콘텐츠가 무엇이 될지는 앞으로 찾아봐야 하고요. 혹시 콘텐츠 기획자가 되려는 생각도 있는 건가요? 사실 콘텐츠 기획자라는 단어는 부담스럽습니다만, 막연하게 \'기획자가 디자인을 하거나 디자이너가 기획을 했을 때 최고의 결과물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합니다. 디자이너가 기획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한다면 좋은 디자인을 할 수 없고, 기획자 역시 최종 결과물인 디자인을 고려하지 않고 기획을 한다면 서로 손발이 어긋나 좋은 결과물을 만들지 못하겠죠. 그런 의미에서 기획과 디자인을 같이 한다는 것은 매력적인 작업이 될 것 같아요. 영감을 주는 나만의 특별한 장소 또는 물건 최근에 영감을 얻는 곳은 대부분 인터넷인 것 같네요. 인터넷에는 워낙 많은 것이 올라오니까요. 하지만 예기치 못한 일상의 순간에서도 많은 영감을 얻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어제 출근길에 본 누군가의 멋진 운동화 색상이 오늘 작업하는 디자인의 색상 조합에 영향을 끼치는 것처럼요. 작업하는 데 있어서 타이포그래피의 의미는? 목수가 상황에 맞게 잘 길든 \'도구\'를 골라서 사용하듯이, 그래픽 디자이너 역시 상황에 맞게 잘 길든 도구를 사용해야겠지요. 타이포그래피는 그런 도구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가끔 한 가지 도구에만 집착하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요. 톱질도 하고, 대패질도 하고, 망치질도 해야 하는데, 오직 손에 든 대패만을 고집하며 처음부터 끝까지 대패질로만 의자를 만들려고 끙끙대는 것은 아닌지, 스스로 돌이켜볼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어떤 대패가 좋은 대패인지 잘 고르고 대패질을 능수능란하게 익혀야겠지만, 만들 것은 \'의자\'이지 \'대패\'가 아니라는 것도 명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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