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평가형 자격』정보처리산업기사(자바(JAVA)스프링(SPRING)개발자)취득과정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MSA기반 크로스 플랫폼(자바,Springboot,Flutter) 개발자 과정
(롯데)기업맞춤형 프로젝트 기반 백엔드 개발자 양성과정
자바&Springboot 크로스 플랫폼(풀스택)융합 응용SW개발자 양성과정
(생성형AI활용)Springboot 기반 웹개발과 Flutter 기반 앱개발 실무양성 심화과정
[디지털컨버전스]자바기반 크로스 플랫폼(풀스택)융합 응용SW개발자 양성훈련
[디지털컨버전스]자바스프링(Spring)기반 융합개발자 양성훈련
(디지털컨버전스) 데이터 융합 자바(JAVA) &스프링(spring)
(디지털컨버전스)공공데이터 융합 자바(JAVA)/스프링 개발자 양성과정
자바 웹 개발 단기속성 핵심완성
자바(JAVA), 스프링 활용 모던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출판)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시각출판편집 디자이너 양성(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과정
(출판)편집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 실무 양성과정
[공공디자인]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포토샵 일러스트활용 공공디자이너 양성과정
(디자인기업연계 프로젝트형)출판,편집 디자인 실무양성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실기(편집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취득및 취업과정
(시각디자인)시각편집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그래픽디자인)실무과정
시각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GTQ)양성과정
출판·편집디자인 양성과정(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
[한번에 취득하는]컬러리스트산업기사기사 실기 취득과정
[자체시험센터]포토샵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 2급 자격증
[공식시험센터]포토샵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 2급 자격증
[자체시험센터]일러스트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i 2급 자격증
[공식시험센터]일러스트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i 2급 자격증
일러스트 편집디자인(39)
포토샵 편집디자인(39)
포토샵 활용 및 GTQ1급 자격증 취득과정(60)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실기)
그래픽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과정
[디자인]컬러리스트 자격증 취득과정(실기)
[시각디자인] 그래픽디자인(일러스트 Illustrator활용)
[시각디자인] 그래픽디자인(포토샵 Photoshop활용)
『과정평가형 자격』실내건축기사(캐드(CAD)맥스(MAX)스케치업,Enscape활용)취득과정
『과정평가형 자격』실내건축산업기사(캐드(CAD)스케치업,Enscape활용)취득과정
(BIM)건축설계(캐드,레빗,스케치업,맥스), 실내건축 실무 양성과정
(BIM)실내건축설계(캐드,레빗,스케치업) 실무 양성과정
[BIM]건축설계&실내건축인테리어(캐드(CAD),스케치업,MAX활용 3D공간 제작)
[BIM]건축설계&실내건축인테리어(캐드(CAD),스케치업,Enscape활용 3D공간 제작)
『초정밀』기계부품 설계 취업을 위한 2D,3D 공정 설계(파이썬,AUTOCAD,3D인벤터,CATIA)과정
제너레이티브 디지털 전환 설계(자동화 기계설계 실무입문)양성
[한번에 취득하는 검정형]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실기 (캐드,인벤터)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실내건축산업기사 실기 (제도,작업형)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실기 (캐드,스케치업)취득 및 취업과정
기계설계산업기사(일반기계기사,기계제도기능사,캐드인벤터활용)실기작업형
실내건축설계캐드(AutoCAD),스케치업(SketchUP)입문과정
[문화관광]AI기반 지역특화 문화관광 영상콘텐츠 제작(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RunwayML,스테이블디퓨젼)과정
『과정평가형 자격』멀티미디어콘텐츠전문가(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3DMAX(맥스),스테이블디퓨젼)
(기업연계프로젝트형)메타버스 콘텐츠(Unity기반 실감형, VR/AR/XR)제작자 양성
최신밈과 AI툴을 활용한 마케팅영상스타일리스트 양성(프리미어,에펙,스테이블디퓨젼)
생성형AI를 활용한 디지털 영상크리에이터 양성과정(프리미어,에펙,MAYA)
실버케어 마케팅(2D/3D)애니메이션 영상 실무 양성과정(프리미어,에펙,MAX)
[게임콘텐츠제작](3D모델링,애니메이션)게임그래픽디자인실무양성
[게임콘텐츠제작]게임애니메이션&영상(CG,VFX)편집실무 양성훈련
[멀티미디어]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시네마4D 활용 영상편집디자이너 양성
유튜브(Youtube) 콘텐츠를 위한 영상편집(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모션그래픽)실무 양성과정
영상편집실무양성 애프터이펙트(After Effect),프리미어(Premiere)
시각영상편집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프리미어,에펙,모션그래픽) 양성과정
유튜브영상편집제작(프리미어,에펙,광고영상,모션그래픽)과정
영상편집제작모션그래픽(프리미어,에펙) 기초부터 포트폴리오까지
『공식시험센터』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공식시험센터]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FAT1급, TAT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컴활 1급(필기+실기)자격증 및 OA실무활용 취업과정 (30)
컴퓨터활용능력 1급 OA실무(엑셀,엑세스) 필기, 실기 자격증 취득 및 취업과정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실기) 자격증 취득과정 및 취업과정
컴퓨터활용능력 2급 (필기+실기) 자격증 취득 및 취업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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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미국 뉴욕으로 그 거주지를 옮긴 독일 출신 그래픽 디자이너이자 아트 디렉터인 알렉산더 오토(Alexander Otto). 1988년생의 젊은 나이이지만, 그의 포트폴리오를 살펴보면 그가 이제 갓 24살의 디자이너라고는 쉽게 믿기 힘들다. 일러스트, 아트 디렉션, 3D, 인터액티브 디자인, 유저 인터페이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함은 물론이고, 강렬함과 세련됨이 공존하면 보여주는 작품의 완성도가 수준급이기 때문이다. 아마도 그는 대단한 천재이거나 적어도 지독한 노력파일 것임은 분명해 보인다. 기사제공 | 포토리아(www.fotolia.co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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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하게 소개 부탁드려요. 독일 출신의 디자이너 알렉산더 오토(Alexander Otto)입니다. 일러스트, 아트 디렉션, 3D, 인터액티브 디자인, 유저 인터페이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본인의 디자인 교육 과정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인터액티브 디자인 에이전시에서 디지털 미디어 디자이너로 근무를 하면서 디자인 관련 업무를 배웠습니다. 주로 웹디자인을 중점을 두었고, 그 외는 스스로 배웠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제가 가지고 있는 모든 디자인 관련 테크닉을 통합하는 시도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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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프로젝트는 주로 어떤 방식으로 진행했나요? 6년 간 독일의 다양한 디자인 에이전시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동시에 프리랜서로서의 프로젝트를 병행하기도 하면서요. 아주 최근에 R/GA 에서 비쥬얼 디자이너로 일하기 위해 미국 뉴욕을 이주했습니다. 작품 스타일을 정의한다면? 자신의 스타일을 정의하는 것이 결코 무척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정해진 스타일이 있으면 좋은 프로젝트를 의뢰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기도 하겠지만, 저는 특정한 스타일을 고수하는 편은 아닙니다. 그래도 정의한다면, 매우 깔끔하고(혹은 지나치게 깔끔하고), 정밀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번은 동료 디자이너가 제 작품을 보고 지나치게 디테일이 많다고 한 적이 있습니다. 저는 디테일이 좋은 작품과 훌륭한 작품의 차이를 만드는 가장 큰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디테일의 중요성은 그래픽 작품뿐만 아니라, 아이디어, 컨셉에도 그대로 적용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을 한 마디로 표현한다면? 어둠과 디테일에 집착하는 디자이너 클라이언트 작업보다 개인작업에 치중하신다고 하는데,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개인작업은 아티스트로서 성장하기 위해 절대적으로 필요한 과정입니다. 클라이언트의 작업만으로는 멋진 작품을 만들어내기 위한 다양한 테크닉을 획득하기에 역부족이죠. 저는 제 시간의 약 60%를 개인작업에 투자합니다. 클라이언트 작업에 들이는 공보다 약 2배의 시간과 공을 들인다고 할 수 있죠. 자유롭게 표현해 볼 수 있는 이 재미있는 작업을 그만둘 이유는 없잖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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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이 생각하는 크리에이티브란 무엇인가요? 누군가(제 생각에는 칼 라거펠트였던 것 같습니다)의 인터뷰에서 크리에이티브란 ‘어느 날 바닷가에 갔더니 어떤 창의적이 생각이 자연스럽게 들더라’라는 종류의 것이 아니라는 대목을 본 적이 있습니다. 물론 어떤 장소나 어떤 사물이 크리에이티브에 도움이 될 수는 있겠지요. 하지만 열심히 노력한 이후에만 좋은 크리에이티브 결과물을 얻어낼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크리에이티브란 어느 날 갑자기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이 아닌, 매일매일 열심히 노력한 결과물입니다. 열심히 노력하는 것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죠. 그래서 사람들이 흔히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해야 한다고 말하는 것이죠. 자신이 좋아하는 것은 꾸준하게 열심히 계속 할 수 있고, 그러면 크리에이티브한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으니까요. 훌륭한 아티스트가 갖추어야 할 자질이 있다면? 계속해서 새로운 것을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의 성공은 내일의 지는 태양으로 사라질 수 있는 한 순간의 거품 같은 것이죠. 현재의 명성, 수상 기록 등은 본인의 능력을 검증해주는 아주 기분 좋은 것들이지만, 이 좋은 기분에 안주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세상은 계속 변하고 있으니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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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exander Otto//alexanderotto.com TEN콜렉션이란? 글로벌 이미지 스톡 라이브러리 ‘포토리아’가 진행하는 ‘TEN콜렉션’ 프로젝트는 매 달 한 명의 세계 유명 디지털 아티스트를 선정하여 그의 작품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는 디지털 아트 프로젝트다. 6월 아티스트인 알렉산더 오토의 ‘인생여행’ PSD 파일은 6월 10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24시간 동안 텐콜렉션 웹사이트(www.fotolia.com)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며, 그 외 JPEG 이미지 및 비디오는 포토리아 텐콜렉션 페이지(https://www.facebook.com/TenCollectionKorea)에서 상시 감상할 수 있다. 디자인정글에서는 매달 ‘TEN콜렉션’ 소식과 함께 선정된 아티스트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