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평가형 자격』정보처리산업기사(자바(JAVA)스프링(SPRING)개발자)취득과정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MSA기반 크로스 플랫폼(자바,Springboot,Flutter) 개발자 과정
(롯데)기업맞춤형 프로젝트 기반 백엔드 개발자 양성과정
자바&Springboot 크로스 플랫폼(풀스택)융합 응용SW개발자 양성과정
(생성형AI활용)Springboot 기반 웹개발과 Flutter 기반 앱개발 실무양성 심화과정
[디지털컨버전스]자바기반 크로스 플랫폼(풀스택)융합 응용SW개발자 양성훈련
[디지털컨버전스]자바스프링(Spring)기반 융합개발자 양성훈련
(디지털컨버전스) 데이터 융합 자바(JAVA) &스프링(spring)
(디지털컨버전스)공공데이터 융합 자바(JAVA)/스프링 개발자 양성과정
자바 웹 개발 단기속성 핵심완성
자바(JAVA), 스프링 활용 모던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출판)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시각출판편집 디자이너 양성(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과정
(출판)편집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 실무 양성과정
[공공디자인]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포토샵 일러스트활용 공공디자이너 양성과정
(디자인기업연계 프로젝트형)출판,편집 디자인 실무양성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실기(편집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취득및 취업과정
(시각디자인)시각편집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그래픽디자인)실무과정
시각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GTQ)양성과정
출판·편집디자인 양성과정(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
[한번에 취득하는]컬러리스트산업기사기사 실기 취득과정
[자체시험센터]포토샵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 2급 자격증
[공식시험센터]포토샵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 2급 자격증
[자체시험센터]일러스트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i 2급 자격증
[공식시험센터]일러스트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i 2급 자격증
일러스트 편집디자인(39)
포토샵 편집디자인(39)
포토샵 활용 및 GTQ1급 자격증 취득과정(60)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실기)
그래픽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과정
[디자인]컬러리스트 자격증 취득과정(실기)
[시각디자인] 그래픽디자인(일러스트 Illustrator활용)
[시각디자인] 그래픽디자인(포토샵 Photoshop활용)
『과정평가형 자격』실내건축기사(캐드(CAD)맥스(MAX)스케치업,Enscape활용)취득과정
『과정평가형 자격』실내건축산업기사(캐드(CAD)스케치업,Enscape활용)취득과정
(BIM)건축설계(캐드,레빗,스케치업,맥스), 실내건축 실무 양성과정
(BIM)실내건축설계(캐드,레빗,스케치업) 실무 양성과정
[BIM]건축설계&실내건축인테리어(캐드(CAD),스케치업,MAX활용 3D공간 제작)
[BIM]건축설계&실내건축인테리어(캐드(CAD),스케치업,Enscape활용 3D공간 제작)
『초정밀』기계부품 설계 취업을 위한 2D,3D 공정 설계(파이썬,AUTOCAD,3D인벤터,CATIA)과정
제너레이티브 디지털 전환 설계(자동화 기계설계 실무입문)양성
[한번에 취득하는 검정형]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실기 (캐드,인벤터)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실내건축산업기사 실기 (제도,작업형)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실기 (캐드,스케치업)취득 및 취업과정
기계설계산업기사(일반기계기사,기계제도기능사,캐드인벤터활용)실기작업형
실내건축설계캐드(AutoCAD),스케치업(SketchUP)입문과정
[문화관광]AI기반 지역특화 문화관광 영상콘텐츠 제작(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RunwayML,스테이블디퓨젼)과정
『과정평가형 자격』멀티미디어콘텐츠전문가(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3DMAX(맥스),스테이블디퓨젼)
(기업연계프로젝트형)메타버스 콘텐츠(Unity기반 실감형, VR/AR/XR)제작자 양성
최신밈과 AI툴을 활용한 마케팅영상스타일리스트 양성(프리미어,에펙,스테이블디퓨젼)
생성형AI를 활용한 디지털 영상크리에이터 양성과정(프리미어,에펙,MAYA)
실버케어 마케팅(2D/3D)애니메이션 영상 실무 양성과정(프리미어,에펙,MAX)
[게임콘텐츠제작](3D모델링,애니메이션)게임그래픽디자인실무양성
[게임콘텐츠제작]게임애니메이션&영상(CG,VFX)편집실무 양성훈련
[멀티미디어]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시네마4D 활용 영상편집디자이너 양성
유튜브(Youtube) 콘텐츠를 위한 영상편집(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모션그래픽)실무 양성과정
영상편집실무양성 애프터이펙트(After Effect),프리미어(Premiere)
시각영상편집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프리미어,에펙,모션그래픽) 양성과정
유튜브영상편집제작(프리미어,에펙,광고영상,모션그래픽)과정
영상편집제작모션그래픽(프리미어,에펙) 기초부터 포트폴리오까지
『공식시험센터』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공식시험센터]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FAT1급, TAT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컴활 1급(필기+실기)자격증 및 OA실무활용 취업과정 (30)
컴퓨터활용능력 1급 OA실무(엑셀,엑세스) 필기, 실기 자격증 취득 및 취업과정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실기) 자격증 취득과정 및 취업과정
컴퓨터활용능력 2급 (필기+실기) 자격증 취득 및 취업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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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입 디렉터스 클럽(The Type Directors Club, TDC)에서는 매년 타이포그래피 분야에 크게 공헌한 개인 혹은 기관·단체에 특별한 \'메달(TDC Medal)\'을 수여하고 있다. 올해의 주인공은 미국 출신 타입 디자이너 데이비드 벌로우(David Berlow). 1978년 메르겐탈러 라이노타입(The Mergenthaler Linotype Company)의 디자이너로 커리어를 시작한 뒤, 1982년부터 7년간 비트스트림(Bitstream)에 소속되어 있었다. 1989년에는 비트스트림에서 함께 일했던 동료 디자이너들과 함께 독립하여 \'폰트 뷰로우(The Font Bureau)\'를 공동 설립한 것. 그들 중에는 <롤링 스톤>, <뉴욕 타임즈>, <에스콰이어>, <리더스 다이제스트>, <워싱턴 포스트> 등 다양한 인쇄 매체들에 관여했던 아트 디렉터 로저 블랙(Roger Black)도 있다. 기사제공│타이포그래피 서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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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껏 \'폰트 뷰로우\'의 수장으로 활동 중인 데이비드 벌로우는 그동안 인상적인 작업물을 꾸준히 선보여왔다. 특히 그가 \'폰트 뷰로우\'에서 처음 내놓은 폰트 \'벨리치오(Belizio)\'는 유명하다. 이탈리아의 타입 디자이너 알도 노바레세(Aldo Novarese, 1920~1995)가 제작한 활자체 \'에지치오(Egizio)\'를 디지털 버전으로 복원한 폰트가 바로 벨리치오이다. 데이비드 벌로우와 \'폰트 뷰로우\'를 세운 로저 블랙이 <롤링 스톤> 아트 디렉트 작업을 하던 시절에 즐겨 사용한 폰트이기도 하다. 이 밖에도 데이비드 벌로우는 <시카고 트리뷰트>, <월스트리트 저널>, <엔터테인먼트 위클리>, <뉴스위크>, <에스콰이어> 등 인쇄매체의 타입 디자인을 비롯하여 애플(Apple)과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휴렛 패커드(Hewlett Packard) 같은 IT 기업들과의 OEM 작업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명성을 쌓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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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의 커리어는 인쇄 매체에 집중되어 있던 전반기를 거쳐 디지털 환경에서의 스크린폰트 디자인까지 아우르는 현재로 이어져왔다고 할 수 있다. 커리어의 분기점이 된 작업이 1997년 애플 매킨토시(Macintosh)의 운영체제인 OS8 프로젝트인데, 당시 데이비드 벌로우는 매킨토시의 내장 폰트 \'시카고(Chicago)\'를 업데이트하는 역할을 수행했다. 그가 다듬은 시카고 서체는 훗날 애플이 내놓은 아이팟(iPod)에서 다시 사용된 것. \'시카고\'외에도 데이비드 벌로우는 애플과 함께 일하며 여러 벌의 핵심적인 폰트를 디자인하며 스크린폰트에 대한 이해와 감각을 다졌다. 맥용 데스크탑 폰트인 \'가젯(Gadgets)\'역시 그의 작품. 이렇게 노하우를 쌓은 데이비드 벌로우는 2010년, 파트너십을 맺은 타입 디자이너 및 업체들과 손잡고 웹폰트(web fonts)만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웹타입(Webtype, 바로 가기)\'이라는 사이트를 열기도 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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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비드 벌로우는 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끊임없이 변화와 발전을 시도하는 디자이너이다. 그의 동료이자 저명한 디자이너인 네빌 브로디(Neville Brody)는 그를 이렇게 평가한다. "1980년대 많은 디자이너들이 마지못해 종이에서 맥(Mac)으로 이동했다면, 데이비드 벌로우는 이미 활자체를 디지털화 하는 작업을 하고 있었다. 1990년대에 그는 인쇄 매체 디자인의 쇠퇴를 깨달았고, 운영체제를 위한 스크린 폰트 작업을 시작했다. 2000년대 들어서는 스타일과 가독성을 갖춘 완벽한 형태의 힌팅 폰트 디자인에 매진했으며, 지금 그는 활자체의 글립을 완전하게 스크린으로 이식하는(a complete glyph-to-screen) 플랫폼을 창조해내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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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빌 브로디의 말을 듣고 나니, 데이비드 벌로우는 늘 남들보다 한 발짝 먼저 움직였던 디자이너라는 점을 알게 된다. 시류를 수동적으로 따라갔던 게 아니라, 그 시류를 앞질렀던 선구자라고 느껴지는 것. 타입 디자인 분야에 앞으로 또 어떤 족적을 남길지, 데이비드 벌로우의 향후 행보가 궁금해질 수밖에 없는 이유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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