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평가형 자격』정보처리산업기사(자바(JAVA)스프링(SPRING)개발자)취득과정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MSA기반 크로스 플랫폼(자바,Springboot,Flutter) 개발자 과정
(롯데)기업맞춤형 프로젝트 기반 백엔드 개발자 양성과정
자바&Springboot 크로스 플랫폼(풀스택)융합 응용SW개발자 양성과정
(생성형AI활용)Springboot 기반 웹개발과 Flutter 기반 앱개발 실무양성 심화과정
[디지털컨버전스]자바기반 크로스 플랫폼(풀스택)융합 응용SW개발자 양성훈련
[디지털컨버전스]자바스프링(Spring)기반 융합개발자 양성훈련
(디지털컨버전스) 데이터 융합 자바(JAVA) &스프링(spring)
(디지털컨버전스)공공데이터 융합 자바(JAVA)/스프링 개발자 양성과정
자바 웹 개발 단기속성 핵심완성
자바(JAVA), 스프링 활용 모던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출판)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시각출판편집 디자이너 양성(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과정
(출판)편집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 실무 양성과정
[공공디자인]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포토샵 일러스트활용 공공디자이너 양성과정
(디자인기업연계 프로젝트형)출판,편집 디자인 실무양성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실기(편집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취득및 취업과정
(시각디자인)시각편집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그래픽디자인)실무과정
시각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GTQ)양성과정
출판·편집디자인 양성과정(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
[한번에 취득하는]컬러리스트산업기사기사 실기 취득과정
[자체시험센터]포토샵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 2급 자격증
[공식시험센터]포토샵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 2급 자격증
[자체시험센터]일러스트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i 2급 자격증
[공식시험센터]일러스트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i 2급 자격증
일러스트 편집디자인(39)
포토샵 편집디자인(39)
포토샵 활용 및 GTQ1급 자격증 취득과정(60)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실기)
그래픽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과정
[디자인]컬러리스트 자격증 취득과정(실기)
[시각디자인] 그래픽디자인(일러스트 Illustrator활용)
[시각디자인] 그래픽디자인(포토샵 Photoshop활용)
『과정평가형 자격』실내건축기사(캐드(CAD)맥스(MAX)스케치업,Enscape활용)취득과정
『과정평가형 자격』실내건축산업기사(캐드(CAD)스케치업,Enscape활용)취득과정
(BIM)건축설계(캐드,레빗,스케치업,맥스), 실내건축 실무 양성과정
(BIM)실내건축설계(캐드,레빗,스케치업) 실무 양성과정
[BIM]건축설계&실내건축인테리어(캐드(CAD),스케치업,MAX활용 3D공간 제작)
[BIM]건축설계&실내건축인테리어(캐드(CAD),스케치업,Enscape활용 3D공간 제작)
『초정밀』기계부품 설계 취업을 위한 2D,3D 공정 설계(파이썬,AUTOCAD,3D인벤터,CATIA)과정
제너레이티브 디지털 전환 설계(자동화 기계설계 실무입문)양성
[한번에 취득하는 검정형]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실기 (캐드,인벤터)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실내건축산업기사 실기 (제도,작업형)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실기 (캐드,스케치업)취득 및 취업과정
기계설계산업기사(일반기계기사,기계제도기능사,캐드인벤터활용)실기작업형
실내건축설계캐드(AutoCAD),스케치업(SketchUP)입문과정
[문화관광]AI기반 지역특화 문화관광 영상콘텐츠 제작(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RunwayML,스테이블디퓨젼)과정
『과정평가형 자격』멀티미디어콘텐츠전문가(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3DMAX(맥스),스테이블디퓨젼)
(기업연계프로젝트형)메타버스 콘텐츠(Unity기반 실감형, VR/AR/XR)제작자 양성
최신밈과 AI툴을 활용한 마케팅영상스타일리스트 양성(프리미어,에펙,스테이블디퓨젼)
생성형AI를 활용한 디지털 영상크리에이터 양성과정(프리미어,에펙,MAYA)
실버케어 마케팅(2D/3D)애니메이션 영상 실무 양성과정(프리미어,에펙,MAX)
[게임콘텐츠제작](3D모델링,애니메이션)게임그래픽디자인실무양성
[게임콘텐츠제작]게임애니메이션&영상(CG,VFX)편집실무 양성훈련
[멀티미디어]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시네마4D 활용 영상편집디자이너 양성
유튜브(Youtube) 콘텐츠를 위한 영상편집(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모션그래픽)실무 양성과정
영상편집실무양성 애프터이펙트(After Effect),프리미어(Premiere)
시각영상편집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프리미어,에펙,모션그래픽) 양성과정
유튜브영상편집제작(프리미어,에펙,광고영상,모션그래픽)과정
영상편집제작모션그래픽(프리미어,에펙) 기초부터 포트폴리오까지
『공식시험센터』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공식시험센터]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FAT1급, TAT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컴활 1급(필기+실기)자격증 및 OA실무활용 취업과정 (30)
컴퓨터활용능력 1급 OA실무(엑셀,엑세스) 필기, 실기 자격증 취득 및 취업과정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실기) 자격증 취득과정 및 취업과정
컴퓨터활용능력 2급 (필기+실기) 자격증 취득 및 취업과정
![]() |
스티븐 윌슨이 어떻게 토마스 버든과 협업하며 앨범디자인을 만들어 나갔는지 그 과정을 공유한다. 기사 제공│월간 CA |
![]() |
최초의 영감 — 내 메모판에는 뉴욕에 있는 ‘실러스 리커 바(Shiller\'s Liquor Bar)’의 전경을 담은 엽서가 몇 년 동안 꽂혀 있었는데, 대담한 서체와 설명적인 서체가 서로 잘 결합된 모습이 마음에 들었다. 나는 밴드 이름에는 고담 울트라 서체를, 네온으로 표현할 앨범 타이틀에는 일러스트레이터에서 패스를 따서 만든 스크립트를 썼다. 나는 그 패스를 와콤 신티크 24HD 태블릿으로 그렸다. 타이포그래피의 결합 — 밴드 이름과 앨범 타이틀을 합칠 때 일러스트레이터에서 굵직한 폰트들 사이에 네온 글귀가 엮여 들어가게 만들면 제일 흥미로울 것 같았다. 분명한 대비를 원했기 때문에 굵은 글씨를 반듯한 사각형 모양으로 배치한 다음 네온 글씨를 그 위에 느슨하게 얹었다. 이 방식으로 서체가 꽤 좋은 사이즈를 유지할 수 있게 되었다. 이것은 아이튠즈에서 섬네일로 보게 될 경우 아주 중요한 부분이다. 전략의 수정 — 실물로 네온사인을 만들면 문제도 많고 비용도 비쌀 거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디지털 디자인으로 네온사인을 구현했다. 이 방식 덕분에 디자인을 보다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었고 애니메이션으로 구현할 수 있는 가능성도 생겼다. 나는 토마스를 추천하고 그에게 벡터 템플릿을 보내 첫 시안을 작업하게 만들었다. 그는 시안 샘플을 시네마 4D로 작업했다. |
![]() |
최초의 모델 — 기초적인 모델링 과정은 꽤 간단했다. 밴드 이름은 익스트루드 넙스(일러스트레이터의 3D 익스트루드와 유사)로 구성한 다음 관심을 끌기 위해 각도를 조절했다. 네온 튜브는 스윕넙스(3D 스트로크와 유사)로 만들었다. 네온 튜브가 다른 서체와 디자인의 왜곡 없이 엮이게 만드는 것이 까다로운 부분이었다. 실재처럼 구현하기 — 철사나 고정물 같은 디테일을 네온 튜브에 추가했다. 철사는 실린더와 스윕넙스로 단순하게 처리했다. 토마스는 시네마 4D의 V레이 렌더 엔진을 이용하여 질감과 조명을 마무리했다. 이 방법으로 실물 같은 느낌을 살리기 위해 여러 재료와 조명을 폭넓게 조정할 수 있었다. 팔레트의 수정 — 우리는 색 구성을 마무리지었고 토마스가 튜브를 돋보이게 만들기 위해 V레이에서 튜브 질감을 조정했다. 아트웍을 고화질로 렌더링한 후 투명 네온관 버전을 디자인했으며, 덕분에 웹 용 애니메이션 작업이 가능해졌다. V레이로 약간 간유리처럼 보이도록 만들었고 그것을 네온 튜브에 떨어뜨렸다. |
![]() |
앨범 레이아웃 — CD와 12“처럼 다양한 포맷을 위한 레이아웃을 인디자인에서 제작했다. 나머지 패키지 구성요소의 디자인은 커버에서 아이디어를 따와 만들었다. 트랙 목록에 쓸 서체로 푸추라 볼드를 골랐으며 글자의 색상은 네온에서 골랐다. 접힌 페이지의 느낌도 단순하고 정확하게 전달되게 신경썼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