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평가형 자격』정보처리산업기사(자바(JAVA)스프링(SPRING)개발자)취득과정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MSA기반 크로스 플랫폼(자바,Springboot,Flutter) 개발자 과정
(롯데)기업맞춤형 프로젝트 기반 백엔드 개발자 양성과정
자바&Springboot 크로스 플랫폼(풀스택)융합 응용SW개발자 양성과정
(생성형AI활용)Springboot 기반 웹개발과 Flutter 기반 앱개발 실무양성 심화과정
[디지털컨버전스]자바기반 크로스 플랫폼(풀스택)융합 응용SW개발자 양성훈련
[디지털컨버전스]자바스프링(Spring)기반 융합개발자 양성훈련
(디지털컨버전스) 데이터 융합 자바(JAVA) &스프링(spring)
(디지털컨버전스)공공데이터 융합 자바(JAVA)/스프링 개발자 양성과정
자바 웹 개발 단기속성 핵심완성
자바(JAVA), 스프링 활용 모던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출판)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시각출판편집 디자이너 양성(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과정
(출판)편집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 실무 양성과정
[공공디자인]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포토샵 일러스트활용 공공디자이너 양성과정
(디자인기업연계 프로젝트형)출판,편집 디자인 실무양성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실기(편집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취득및 취업과정
(시각디자인)시각편집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그래픽디자인)실무과정
시각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GTQ)양성과정
출판·편집디자인 양성과정(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
[한번에 취득하는]컬러리스트산업기사기사 실기 취득과정
[자체시험센터]포토샵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 2급 자격증
[공식시험센터]포토샵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 2급 자격증
[자체시험센터]일러스트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i 2급 자격증
[공식시험센터]일러스트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i 2급 자격증
일러스트 편집디자인(39)
포토샵 편집디자인(39)
포토샵 활용 및 GTQ1급 자격증 취득과정(60)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실기)
그래픽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과정
[디자인]컬러리스트 자격증 취득과정(실기)
[시각디자인] 그래픽디자인(일러스트 Illustrator활용)
[시각디자인] 그래픽디자인(포토샵 Photoshop활용)
『과정평가형 자격』실내건축기사(캐드(CAD)맥스(MAX)스케치업,Enscape활용)취득과정
『과정평가형 자격』실내건축산업기사(캐드(CAD)스케치업,Enscape활용)취득과정
(BIM)건축설계(캐드,레빗,스케치업,맥스), 실내건축 실무 양성과정
(BIM)실내건축설계(캐드,레빗,스케치업) 실무 양성과정
[BIM]건축설계&실내건축인테리어(캐드(CAD),스케치업,MAX활용 3D공간 제작)
[BIM]건축설계&실내건축인테리어(캐드(CAD),스케치업,Enscape활용 3D공간 제작)
『초정밀』기계부품 설계 취업을 위한 2D,3D 공정 설계(파이썬,AUTOCAD,3D인벤터,CATIA)과정
제너레이티브 디지털 전환 설계(자동화 기계설계 실무입문)양성
[한번에 취득하는 검정형]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실기 (캐드,인벤터)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실내건축산업기사 실기 (제도,작업형)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실기 (캐드,스케치업)취득 및 취업과정
기계설계산업기사(일반기계기사,기계제도기능사,캐드인벤터활용)실기작업형
실내건축설계캐드(AutoCAD),스케치업(SketchUP)입문과정
[문화관광]AI기반 지역특화 문화관광 영상콘텐츠 제작(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RunwayML,스테이블디퓨젼)과정
『과정평가형 자격』멀티미디어콘텐츠전문가(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3DMAX(맥스),스테이블디퓨젼)
(기업연계프로젝트형)메타버스 콘텐츠(Unity기반 실감형, VR/AR/XR)제작자 양성
최신밈과 AI툴을 활용한 마케팅영상스타일리스트 양성(프리미어,에펙,스테이블디퓨젼)
생성형AI를 활용한 디지털 영상크리에이터 양성과정(프리미어,에펙,MAYA)
실버케어 마케팅(2D/3D)애니메이션 영상 실무 양성과정(프리미어,에펙,MAX)
[게임콘텐츠제작](3D모델링,애니메이션)게임그래픽디자인실무양성
[게임콘텐츠제작]게임애니메이션&영상(CG,VFX)편집실무 양성훈련
[멀티미디어]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시네마4D 활용 영상편집디자이너 양성
유튜브(Youtube) 콘텐츠를 위한 영상편집(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모션그래픽)실무 양성과정
영상편집실무양성 애프터이펙트(After Effect),프리미어(Premiere)
시각영상편집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프리미어,에펙,모션그래픽) 양성과정
유튜브영상편집제작(프리미어,에펙,광고영상,모션그래픽)과정
영상편집제작모션그래픽(프리미어,에펙) 기초부터 포트폴리오까지
『공식시험센터』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공식시험센터]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FAT1급, TAT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컴활 1급(필기+실기)자격증 및 OA실무활용 취업과정 (30)
컴퓨터활용능력 1급 OA실무(엑셀,엑세스) 필기, 실기 자격증 취득 및 취업과정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실기) 자격증 취득과정 및 취업과정
컴퓨터활용능력 2급 (필기+실기) 자격증 취득 및 취업과정
![]() |
지난 6개월 사이, 네온 타입이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고맙게도 우리에겐 3D 아티스트 토마스 버던(Thomas Burden)이 있어 함께 책 작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보기엔 토마스 같은 CG 아티스트들 덕분에 아트 디렉터들이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기사 제공│월간 CA |
![]() |
2014년 클라이언트들의 요구를 통해 2015년의 새로운 방향을 감지한 것이 있으신가요? 지난 6개월 사이, 네온 타입이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고맙게도 우리에겐 3D 아티스트 토마스 버던(Thomas Burden)이 있어 함께 책 작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보기엔 토마스 같은 CG 아티스트들 덕분에 아트 디렉터들이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훌륭한 3D 아티스트는 당신이 무엇을 상상하든 그것을 너끈히 구현시켜 준다. 당신이 의뢰 받은 그 어떠한 것도 창조 가능하다는 점에서 판도라의 상자가 열린 셈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시금 콜라주의 전성기가 온 것 같은데요. 확실히 콜라주의 르네상스가 찾아온 것 같습니다. 우리와 함께 작업하는 미쉘 톰슨(Michelle Thompson)은 20여년의 경력에서 지난해 가장 바쁜 시간을 보냈다. 왜일까요? 콜라주도 다른 분야나 스타일처럼 유행을 타기 때문이죠. 콜라주는 한 때 대단히 인기가 높았고 그래서 사람들이 잠시 그것과 거리를 두기 시작했는데 지금에 와서 다시 디자이너들의 주목을 받고는 원래의 인기를 되찾은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콜라주의 활용 방식이 과거와 다소 달라지긴 했습니다. 과거에는 책 표지에 주로 쓰였으나 지금은 연간보고서, 광고기획안 같은 편집 분야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와 일러스트레이터들이 움직임이 담긴 일러스트레이션을 추구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움직이는 컨텐츠는 지난해의 가장 뜨거운 의제 중 하나였습니다. 완전한 애니메이션이든 GIF에 교묘한 움직임을 부여한 것이든 클라이언트들은 뭔가 살아 있는 것을 점차 강하게 요구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는 다양한 포맷들의 개발로 이어졌다. 잡지의 태블릿 편집판이나 디지털 광고 등을 통해 클라이언트들은 현기술의 최정점을 맛보고 싶어 합니다. |
![]() |
2015년은 영국 선거가 있는 해입니다. 언론과 광고 안에서 일러스트레이션에 어떤 영향이 있을 것이라고 전망하시나요? 언론 부문에서 정치적인 주제를 담은 일러스트레이션을 많이 보게 될 것은 확실합니다. 수많은 칼럼란이 우리의 상상력을 자극하겠죠. 정치와 일러스트레이션은 언제나 긴밀한 관계를 맺어 왔습니다. 한편에선 일러스트레이터들이 자발적인 프로젝트를 통해 자신만의 메시지를 어떻게 전달할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들은 사회적 의식이 강한 편이기 때문에 단언컨대 정치적 설득 능력도 높은 편입니다. 무언가를 조롱하든 아니면 어떤 주장을 펼치든 일러스트레이터들이 올해 어떤 작업을 선보일지 기대됩니다. 2015년의 일러스트레이션에서 우리가 새롭게 발견할 만한 특성을 하나 더 꼽아주실 수 있을까요? 개인적으로 저는 소셜네트워크만을 위한 맞춤형 컨텐츠 의뢰가 상당히 늘어날 것으로 봅니다. 브랜드들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대중과 더 잘 교감하려는 노력해왔습니다. 소셜미디어 이용자들은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컨텐츠가 반복되는 것을 원하지 않고 자신의 작은 스크린에 최적화된 맞춤형 컨텐츠를 즐기고 싶어 하죠.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