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평가형 자격』정보처리산업기사(자바(JAVA)스프링(SPRING)개발자)취득과정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MSA기반 크로스 플랫폼(자바,Springboot,Flutter) 개발자 과정
(롯데)기업맞춤형 프로젝트 기반 백엔드 개발자 양성과정
자바&Springboot 크로스 플랫폼(풀스택)융합 응용SW개발자 양성과정
(생성형AI활용)Springboot 기반 웹개발과 Flutter 기반 앱개발 실무양성 심화과정
[디지털컨버전스]자바기반 크로스 플랫폼(풀스택)융합 응용SW개발자 양성훈련
[디지털컨버전스]자바스프링(Spring)기반 융합개발자 양성훈련
(디지털컨버전스) 데이터 융합 자바(JAVA) &스프링(spring)
(디지털컨버전스)공공데이터 융합 자바(JAVA)/스프링 개발자 양성과정
자바 웹 개발 단기속성 핵심완성
자바(JAVA), 스프링 활용 모던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출판)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시각출판편집 디자이너 양성(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과정
(출판)편집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 실무 양성과정
[공공디자인]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포토샵 일러스트활용 공공디자이너 양성과정
(디자인기업연계 프로젝트형)출판,편집 디자인 실무양성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실기(편집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취득및 취업과정
(시각디자인)시각편집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그래픽디자인)실무과정
시각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GTQ)양성과정
출판·편집디자인 양성과정(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
[한번에 취득하는]컬러리스트산업기사기사 실기 취득과정
[자체시험센터]포토샵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 2급 자격증
[공식시험센터]포토샵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 2급 자격증
[자체시험센터]일러스트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i 2급 자격증
[공식시험센터]일러스트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i 2급 자격증
일러스트 편집디자인(39)
포토샵 편집디자인(39)
포토샵 활용 및 GTQ1급 자격증 취득과정(60)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실기)
그래픽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과정
[디자인]컬러리스트 자격증 취득과정(실기)
[시각디자인] 그래픽디자인(일러스트 Illustrator활용)
[시각디자인] 그래픽디자인(포토샵 Photoshop활용)
『과정평가형 자격』실내건축기사(캐드(CAD)맥스(MAX)스케치업,Enscape활용)취득과정
『과정평가형 자격』실내건축산업기사(캐드(CAD)스케치업,Enscape활용)취득과정
(BIM)건축설계(캐드,레빗,스케치업,맥스), 실내건축 실무 양성과정
(BIM)실내건축설계(캐드,레빗,스케치업) 실무 양성과정
[BIM]건축설계&실내건축인테리어(캐드(CAD),스케치업,MAX활용 3D공간 제작)
[BIM]건축설계&실내건축인테리어(캐드(CAD),스케치업,Enscape활용 3D공간 제작)
『초정밀』기계부품 설계 취업을 위한 2D,3D 공정 설계(파이썬,AUTOCAD,3D인벤터,CATIA)과정
제너레이티브 디지털 전환 설계(자동화 기계설계 실무입문)양성
[한번에 취득하는 검정형]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실기 (캐드,인벤터)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실내건축산업기사 실기 (제도,작업형)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실기 (캐드,스케치업)취득 및 취업과정
기계설계산업기사(일반기계기사,기계제도기능사,캐드인벤터활용)실기작업형
실내건축설계캐드(AutoCAD),스케치업(SketchUP)입문과정
[문화관광]AI기반 지역특화 문화관광 영상콘텐츠 제작(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RunwayML,스테이블디퓨젼)과정
『과정평가형 자격』멀티미디어콘텐츠전문가(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3DMAX(맥스),스테이블디퓨젼)
(기업연계프로젝트형)메타버스 콘텐츠(Unity기반 실감형, VR/AR/XR)제작자 양성
최신밈과 AI툴을 활용한 마케팅영상스타일리스트 양성(프리미어,에펙,스테이블디퓨젼)
생성형AI를 활용한 디지털 영상크리에이터 양성과정(프리미어,에펙,MAYA)
실버케어 마케팅(2D/3D)애니메이션 영상 실무 양성과정(프리미어,에펙,MAX)
[게임콘텐츠제작](3D모델링,애니메이션)게임그래픽디자인실무양성
[게임콘텐츠제작]게임애니메이션&영상(CG,VFX)편집실무 양성훈련
[멀티미디어]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시네마4D 활용 영상편집디자이너 양성
유튜브(Youtube) 콘텐츠를 위한 영상편집(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모션그래픽)실무 양성과정
영상편집실무양성 애프터이펙트(After Effect),프리미어(Premiere)
시각영상편집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프리미어,에펙,모션그래픽) 양성과정
유튜브영상편집제작(프리미어,에펙,광고영상,모션그래픽)과정
영상편집제작모션그래픽(프리미어,에펙) 기초부터 포트폴리오까지
『공식시험센터』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공식시험센터]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FAT1급, TAT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컴활 1급(필기+실기)자격증 및 OA실무활용 취업과정 (30)
컴퓨터활용능력 1급 OA실무(엑셀,엑세스) 필기, 실기 자격증 취득 및 취업과정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실기) 자격증 취득과정 및 취업과정
컴퓨터활용능력 2급 (필기+실기) 자격증 취득 및 취업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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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랜 시간 기억에 남는 캐릭터 디자인의 조건은 무엇일까? 기사제공 | 월간 C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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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다렌 두비키(DARREN DUBICKI), AARDMAN.COM, 아드만 애니메이션의 디자이너/디렉터 — “어떤 캐릭터가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수 있게 해주는 요소들은 여러 가지가 있죠. 그중에서도 강한 개성과 정서적 깊이는 해당 캐릭터에게 진정성을 부여해주는 핵심 요소입니다. 캐릭터의 극단적인 행동 변화 역시 매우 강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충격 혹은 놀라움의 형태로 깊은 인상을 남겨주기 때문이에요.” 02 세르히오 살레(SERGIO SALEH), LUMBRE.TV, 룸브레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 “저는 인상 깊은 캐릭터 디자인의 비결은 갈등 구조라고 생각합니다. 갈등 구조를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캐릭터의 내면에 존재하는 갈등 혹은 모순으로부터 시작된, 극히 다양한 형태의 극적 요소를 설정해야 합니다. 이는 캐릭터의 성격, 목적 등의 내재적 요소거나 아니면 다른 외적 요소를 끌어들여 만들어낼 수 있어요. 예를 들자면 어린아이 같은 어른인데 괴물을 좋아한다는 설정을 사용할 수도 있죠. 아니면 인간처럼 행동하는 동물 혹은 그 반대의 경우도 매우 흥미로운 장면을 연출할 수 있을 겁니다. 위협적인 이미지로 인식된 대상을 어설프거나 바보처럼 연출하는 것도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고요. 어떤 캐릭터가 인습적인 행동 양식에서 벗어난 행동을 할 때 사람들은 놀라움을 느끼며 깊은 인상을 받기 때문이에요. 사실 갈등이란 우리 각자의 내면에 이미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갈등을 캐릭터에 그대로 부여한다면 진정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만한 캐릭터를 창조해낼 수 있을 겁니다.” 03 루시아나 로페즈 디아즈(LUCIANA LOPEZ DIAZ), MUSA-IM.COM, 디자이너/일러스트레이터 — “저는 뛰어난 캐릭터는 작가의 마음을 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그 작가의 꿈, 어쩌면 환상일 수도 있어요. 그리고 동시에 캐릭터는 그 자체로 하나의 과정이기도 합니다. 스케치, 작업 중의 실수와 성취, 그리고 그 작업에 투자한 시간 등이 모두 함께 어우러져 그 캐릭터의 개성을 창조해내요. 거기에 약간의 행운이 더해진다면 그 캐릭터는 작가뿐만 아니라 세상 모두에게 특별한 존재가 될 수 있을 겁니다.” 04 릴라 알렉산더(RILLA ALEXANDER), BYRILLA.COM, 그래픽 디자이너/일러스트레이터 — “저는 그 존재의 가치가 내면에서 외부로 스며 나오는 캐릭터들을 가장 좋아합니다. 그 가치 속에는 작가 자신의 삶과 경험, 가족 그리고 친구에 대한 이야기가 녹아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저는 캐릭터가 보여주는 행동과 그가 전달해주는 이야기의 내용이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05 에미 링컨(EMMY LINCOLN), ITCHYSOUL.SE, 초현실주의 팝 아티스트 — “제 기억에 오래도록 남아있는 캐릭터들은 깊은 인간적 자취를 통해, 그것이 좋은 것이든 나쁜 것이든, 정서적인 반응을 끌어내는 캐릭터들입니다. 그리고 그들 중에는 토토로의 거대한 미소처럼 놀라운 디자인 감각을 드러내는 것들도 있죠.” 06 재클린 비세트(JACQUELINE BISSET), JACQUELINEBISSETT.COM, 패션 일러스트레이터 — “패션 디자인 및 패션 일러스트레이션을 주로 다루어 오던 저는 어찌어찌 해서 브랜딩 및 캐릭터 디자인 작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각 프로젝트의 상황에 알맞게 나름의 해법을 찾아 디자인을 완성해왔죠. 제가 맡았던 캐릭터 디자인 작업 중 가장 규모가 크고 성공적이었던 프로젝트는 작업을 시작한 지 5년째로 현재까지도 계속 이어지고 있는 토마스 사보 참 클럽(Thomas Sabo Charm Club)의 ‘루지(Luzy)’입니다. 작업을 시작할 때 최우선 과제로 생각했던 것은 프로젝트 대상 집단의 성향 예를 들면, 나이 및 성별 분석이었고 그다음은 그 분석된 성향에 맞게 오래도록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는 디자인을 만들어내는 것이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완성된 결과물은 흑백의 줄무늬 의상이 강한 인상을 연출하며, 다양한 굵기의 선으로 표현된 강렬하고 짙은 검은색 머릿결이 풍성하게 흘러내리는 모습으로 매력을 더했죠. 마지막으로 그 위에 밝은 느낌의 붉은색 강조점을 덧입혀 주는 것으로 최종 완성하였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