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평가형 자격』정보처리산업기사(자바(JAVA)스프링(SPRING)개발자)취득과정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MSA기반 크로스 플랫폼(자바,Springboot,Flutter) 개발자 과정
(롯데)기업맞춤형 프로젝트 기반 백엔드 개발자 양성과정
자바&Springboot 크로스 플랫폼(풀스택)융합 응용SW개발자 양성과정
(생성형AI활용)Springboot 기반 웹개발과 Flutter 기반 앱개발 실무양성 심화과정
[디지털컨버전스]자바기반 크로스 플랫폼(풀스택)융합 응용SW개발자 양성훈련
[디지털컨버전스]자바스프링(Spring)기반 융합개발자 양성훈련
(디지털컨버전스) 데이터 융합 자바(JAVA) &스프링(spring)
(디지털컨버전스)공공데이터 융합 자바(JAVA)/스프링 개발자 양성과정
자바 웹 개발 단기속성 핵심완성
자바(JAVA), 스프링 활용 모던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출판)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시각출판편집 디자이너 양성(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과정
(출판)편집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 실무 양성과정
[공공디자인]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포토샵 일러스트활용 공공디자이너 양성과정
(디자인기업연계 프로젝트형)출판,편집 디자인 실무양성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실기(편집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취득및 취업과정
(시각디자인)시각편집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그래픽디자인)실무과정
시각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GTQ)양성과정
출판·편집디자인 양성과정(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
[한번에 취득하는]컬러리스트산업기사기사 실기 취득과정
[자체시험센터]포토샵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 2급 자격증
[공식시험센터]포토샵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 2급 자격증
[자체시험센터]일러스트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i 2급 자격증
[공식시험센터]일러스트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i 2급 자격증
일러스트 편집디자인(39)
포토샵 편집디자인(39)
포토샵 활용 및 GTQ1급 자격증 취득과정(60)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실기)
그래픽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과정
[디자인]컬러리스트 자격증 취득과정(실기)
[시각디자인] 그래픽디자인(일러스트 Illustrator활용)
[시각디자인] 그래픽디자인(포토샵 Photoshop활용)
『과정평가형 자격』실내건축기사(캐드(CAD)맥스(MAX)스케치업,Enscape활용)취득과정
『과정평가형 자격』실내건축산업기사(캐드(CAD)스케치업,Enscape활용)취득과정
(BIM)건축설계(캐드,레빗,스케치업,맥스), 실내건축 실무 양성과정
(BIM)실내건축설계(캐드,레빗,스케치업) 실무 양성과정
[BIM]건축설계&실내건축인테리어(캐드(CAD),스케치업,MAX활용 3D공간 제작)
[BIM]건축설계&실내건축인테리어(캐드(CAD),스케치업,Enscape활용 3D공간 제작)
『초정밀』기계부품 설계 취업을 위한 2D,3D 공정 설계(파이썬,AUTOCAD,3D인벤터,CATIA)과정
제너레이티브 디지털 전환 설계(자동화 기계설계 실무입문)양성
[한번에 취득하는 검정형]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실기 (캐드,인벤터)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실내건축산업기사 실기 (제도,작업형)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실기 (캐드,스케치업)취득 및 취업과정
기계설계산업기사(일반기계기사,기계제도기능사,캐드인벤터활용)실기작업형
실내건축설계캐드(AutoCAD),스케치업(SketchUP)입문과정
[문화관광]AI기반 지역특화 문화관광 영상콘텐츠 제작(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RunwayML,스테이블디퓨젼)과정
『과정평가형 자격』멀티미디어콘텐츠전문가(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3DMAX(맥스),스테이블디퓨젼)
(기업연계프로젝트형)메타버스 콘텐츠(Unity기반 실감형, VR/AR/XR)제작자 양성
최신밈과 AI툴을 활용한 마케팅영상스타일리스트 양성(프리미어,에펙,스테이블디퓨젼)
생성형AI를 활용한 디지털 영상크리에이터 양성과정(프리미어,에펙,MAYA)
실버케어 마케팅(2D/3D)애니메이션 영상 실무 양성과정(프리미어,에펙,MAX)
[게임콘텐츠제작](3D모델링,애니메이션)게임그래픽디자인실무양성
[게임콘텐츠제작]게임애니메이션&영상(CG,VFX)편집실무 양성훈련
[멀티미디어]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시네마4D 활용 영상편집디자이너 양성
유튜브(Youtube) 콘텐츠를 위한 영상편집(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모션그래픽)실무 양성과정
영상편집실무양성 애프터이펙트(After Effect),프리미어(Premiere)
시각영상편집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프리미어,에펙,모션그래픽) 양성과정
유튜브영상편집제작(프리미어,에펙,광고영상,모션그래픽)과정
영상편집제작모션그래픽(프리미어,에펙) 기초부터 포트폴리오까지
『공식시험센터』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공식시험센터]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FAT1급, TAT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컴활 1급(필기+실기)자격증 및 OA실무활용 취업과정 (30)
컴퓨터활용능력 1급 OA실무(엑셀,엑세스) 필기, 실기 자격증 취득 및 취업과정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실기) 자격증 취득과정 및 취업과정
컴퓨터활용능력 2급 (필기+실기) 자격증 취득 및 취업과정
UX/UI디자인이 멀리 내다봤을 때 괜찮겠다 싶기도 하였고 디자인 관련 일을 했던 적이 있었기에 어느 정도 적응이 빠르겠다 싶었습니다. 첫 시작은 웹퍼블리셔가 무엇인지도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국비지원도 국비지원 이었지만 학원이라는 곳 자체를 처음 다니게 됐던 터라 인터넷을 보고서 직접 학원과 수료할 교육과정을 정해오라는 점이 막막할 정도였습니다. HRD넷을 보면서 우선은 집과 가까운 학원을 찾았고 그 중 가장 괜찮아보였던 학원이라고 생각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디자인 관련 일을 했다지만 포토샵도 cs2버전을 사용했을 때의 일 이었고, 코딩의 코 자도 모르는 상태에서 과연 내가 20대 친구들에게 뒤처지지 않고 잘 따라갈 수 있을까 걱정이 되기도 했었지만 같이 수강하는 수강생 친구들이 너무나 인간적으로도 좋았고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사이로 발전해가는 과정과 웹퍼블리셔가 뭔지, 프론트엔드가 뭔지도 모르던 무지상태에서 조금씩 코딩의 재미를 느껴가는 자신을 보는게 재미있었습니다. 또 강사님도 열정적으로 친절히 잘 알려주시고 수강생들과 강사님과의 사이도 더욱 친밀해져가는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우선 코딩이 자신 있어졌습니다. 그리고 재미있습니다. 아무래도 강사님이 잘 알려주셨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항상 자신감100%로 살아가는 스타일 이라고는 하나 이렇게 웹퍼블리셔로서 좋은 회사에 취직할 수 있었던 부분이 가장 큰 성장 이었다 생각합니다.
우선 정말 이만큼 더 멋있는 회사가 있나? 할 정도의 회사에서 면접 제의가 왔고 시험을 치른다는 공고를 보고선 제이쿼리, 스크립트, git 공부를 하고 면접을 보러 갔습니다. 기술적인 부분의 시험이 있었고 면접관과 대면 면접에서도 왜 퍼블리셔가 되려하는지, 앞으로의 포부는 어떠한지, 시험지에 없던 심층적인 기술 질문들이 더 있었습니다.
웹퍼블리셔로 출근 첫 날부터 회사의 웹페이지 배너작업, 쇼핑몰 웹기획과, 기업소개 페이지를 제작중입니다. 이미 60%정도 café 24통해 제작되어 있던 기업소개 페이지를 하드코딩으로 제작하겠다 하였고 5개월동안 배웠던 모든 기술들을 녹여내 제작중입니다. 페이지에 들어가는 이미지들을 포토샵으로 직접 수정하고 html, css, javascript등등 직접 코딩으로 작성하여 완성해감에 있어 직무의 어떤 부분이 아닌 직무의 모든 부분에 있어 너무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쇼핑몰 웹기획의 경우 현재 1차 피그마 프로토타입 완성을 하였는데 2일 동안 15장의 페이지를 제작하였습니다. 분명 교육과정을 듣는 동안 개인적으로 피그마 와이어프레임, 프로토타입 제작이 가장 재미없고 시간이 오래 걸리는 프로세스였는데 이유나 강사님이 피그마 다루는 법을 잘 알려주셨고 대부분의 프로젝트에 사용을 하도록 하셨기에 이만큼 성장했다 생각합니다. 피그마를 사용하지 않고 XD를 사용하던 회사에서도 피그마의 편리함을 보시고선 신입이지만 더욱 인정받는 부분이 되었습니다.
우선 수강했던 교육과정이 웹디자인, 웹퍼블리셔 교육과정 이었기에 자기 자신에게 디자인이 맞는지, 코딩이 맞는지 부터가 가장 중요하다 생각되고 하루하루 수업을 빠짐없이 잘 참여함으로 본인의 스킬을 업 하는 부분이 중요하다 생각됩니다. 최대한으로 자기 자신의 스킬을 끌어 올렸다면 전략적으로 포트폴리오를 제작하는 것이 또 중요하다 생각됩니다. 남들이 이정도 했으니 나도 이정도면 되겠지 하는 안일한 생각보다는 최대한 시간을 쪼개고 쪼개 면접관이 봤을 때도 매력적인 포트폴리오를 만들어냄이 중요하다 생각됩니다. 취업실장님도 수강생 개개인의 성향을 파악하여 어떤 회사에 잘 어울릴지 추천도 잘 해주셨고, 트렌드에 맞는 방향성 제시가 가장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나 UI/UX반응형 웹디자인&웹퍼블리셔의 교육과정 같은 경우 짧지않은 기간동안 배움이 진행되기에 페이스 조절이 필요하다 생각됩니다. 여기서 이야기 하는 페이스 조절은 그저 적당히라기보단 첫 교육과정에 임할 때의 의지가 취업 전 까지 쭉 이어지는 걸 이야기 합니다. 그리고 제가 그렇게 하진 못하였지만 매일 그날 배운 걸 그날그날 바로 복습을 한다면 굉장히 도움이 됐을거라 생각되어 제 기준에 열심히 임하지 못했던 자신에게 아쉬움이 남습니다.
전공자가 많이 오지 않는 편이기에 과연 내가 할 수 있을까? 라는 걱정을 하는 동기 수강생들이 많았는데 자신감을 갖고 꾸준히 노력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