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평가형 자격』정보처리산업기사(자바(JAVA)스프링(SPRING)개발자)취득과정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MSA기반 크로스 플랫폼(자바,Springboot,Flutter) 개발자 과정
(롯데)기업맞춤형 프로젝트 기반 백엔드 개발자 양성과정
자바&Springboot 크로스 플랫폼(풀스택)융합 응용SW개발자 양성과정
(생성형AI활용)Springboot 기반 웹개발과 Flutter 기반 앱개발 실무양성 심화과정
[디지털컨버전스]자바기반 크로스 플랫폼(풀스택)융합 응용SW개발자 양성훈련
[디지털컨버전스]자바스프링(Spring)기반 융합개발자 양성훈련
(디지털컨버전스) 데이터 융합 자바(JAVA) &스프링(spring)
(디지털컨버전스)공공데이터 융합 자바(JAVA)/스프링 개발자 양성과정
자바 웹 개발 단기속성 핵심완성
자바(JAVA), 스프링 활용 모던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출판)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시각출판편집 디자이너 양성(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과정
(출판)편집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 실무 양성과정
[공공디자인]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포토샵 일러스트활용 공공디자이너 양성과정
(디자인기업연계 프로젝트형)출판,편집 디자인 실무양성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실기(편집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취득및 취업과정
(시각디자인)시각편집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그래픽디자인)실무과정
시각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GTQ)양성과정
출판·편집디자인 양성과정(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
[한번에 취득하는]컬러리스트산업기사기사 실기 취득과정
[자체시험센터]포토샵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 2급 자격증
[공식시험센터]포토샵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 2급 자격증
[자체시험센터]일러스트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i 2급 자격증
[공식시험센터]일러스트 편집(시각,광고)디자인 실무활용 및 GTQi 2급 자격증
일러스트 편집디자인(39)
포토샵 편집디자인(39)
포토샵 활용 및 GTQ1급 자격증 취득과정(60)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실기)
그래픽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과정
[디자인]컬러리스트 자격증 취득과정(실기)
[시각디자인] 그래픽디자인(일러스트 Illustrator활용)
[시각디자인] 그래픽디자인(포토샵 Photoshop활용)
『과정평가형 자격』실내건축기사(캐드(CAD)맥스(MAX)스케치업,Enscape활용)취득과정
『과정평가형 자격』실내건축산업기사(캐드(CAD)스케치업,Enscape활용)취득과정
(BIM)건축설계(캐드,레빗,스케치업,맥스), 실내건축 실무 양성과정
(BIM)실내건축설계(캐드,레빗,스케치업) 실무 양성과정
[BIM]건축설계&실내건축인테리어(캐드(CAD),스케치업,MAX활용 3D공간 제작)
[BIM]건축설계&실내건축인테리어(캐드(CAD),스케치업,Enscape활용 3D공간 제작)
『초정밀』기계부품 설계 취업을 위한 2D,3D 공정 설계(파이썬,AUTOCAD,3D인벤터,CATIA)과정
제너레이티브 디지털 전환 설계(자동화 기계설계 실무입문)양성
[한번에 취득하는 검정형]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실기 (캐드,인벤터)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실내건축산업기사 실기 (제도,작업형)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실기 (캐드,스케치업)취득 및 취업과정
기계설계산업기사(일반기계기사,기계제도기능사,캐드인벤터활용)실기작업형
실내건축설계캐드(AutoCAD),스케치업(SketchUP)입문과정
[문화관광]AI기반 지역특화 문화관광 영상콘텐츠 제작(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RunwayML,스테이블디퓨젼)과정
『과정평가형 자격』멀티미디어콘텐츠전문가(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3DMAX(맥스),스테이블디퓨젼)
(기업연계프로젝트형)메타버스 콘텐츠(Unity기반 실감형, VR/AR/XR)제작자 양성
최신밈과 AI툴을 활용한 마케팅영상스타일리스트 양성(프리미어,에펙,스테이블디퓨젼)
생성형AI를 활용한 디지털 영상크리에이터 양성과정(프리미어,에펙,MAYA)
실버케어 마케팅(2D/3D)애니메이션 영상 실무 양성과정(프리미어,에펙,MAX)
[게임콘텐츠제작](3D모델링,애니메이션)게임그래픽디자인실무양성
[게임콘텐츠제작]게임애니메이션&영상(CG,VFX)편집실무 양성훈련
[멀티미디어]트렌디한 디자인을 위한 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시네마4D 활용 영상편집디자이너 양성
유튜브(Youtube) 콘텐츠를 위한 영상편집(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모션그래픽)실무 양성과정
영상편집실무양성 애프터이펙트(After Effect),프리미어(Premiere)
시각영상편집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프리미어,에펙,모션그래픽) 양성과정
유튜브영상편집제작(프리미어,에펙,광고영상,모션그래픽)과정
영상편집제작모션그래픽(프리미어,에펙) 기초부터 포트폴리오까지
『공식시험센터』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공식시험센터]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FAT1급, TAT2급 자격취득 및 취업과정
[한번에 취득하는]컴활 1급(필기+실기)자격증 및 OA실무활용 취업과정 (30)
컴퓨터활용능력 1급 OA실무(엑셀,엑세스) 필기, 실기 자격증 취득 및 취업과정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실기) 자격증 취득과정 및 취업과정
컴퓨터활용능력 2급 (필기+실기) 자격증 취득 및 취업과정
저는 학원에 오기 전까지 독학으로 공부를 해왔습니다. 공부한 시간은 꽤 긴데 어느날 갑자기 이대로는 굶어죽겠다 싶어서 취업을 하기 위해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집과 가까운 거리에 학원이 딱히 존재하지 않았고 있더라도 커리큘럼이 영 마음에 들지 않아서 그린 성남점까지 오게되었습니다. 그린 성남점은 커리큘럼도 훌륭해서 만족스럽게 수강했습니다!
프론트 초반부에 소통문제가 있었습니다. 오랫동안 집에만 있다가 오랜만에 나와서 사람과 교류를 하려니 어긋난 부분이었는데 다시 바로 잡아서 그 다음부터는 별 문제 없이 재밌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인간관계와는 별개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힘들었던 부분은 많습니다. 이 부분은 다들 똑같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복습하는 기분으로 학원을 다녔기 때문에 다른 분들과는 다른 양상이지만 복습은 복습 나름대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결과적으로 평소에도 알고 있던 부분을 좀 더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가장 큰 변화라면 인간관계 같은 게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회사에서 제작중이고 운영중인 노코드 개발 플랫폼에서 필요한 부분들을 개발하고 유지보수하는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준비중입니다.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많은 부분이 도움되었습니다.
취업을 하는데에 필요한 것은 프로그래밍 분야만 그런 것이 아니라 그 분야의 기초지식은 물론이고 본인이 무엇을 할 수 있고 무엇을 하지 못하는가에 대한 본인 스스로에 대한 객관적판단인 것 같습니다. 모르는 게 무엇인지 안다면 그 부분에 대해 시간을 투자해 공부할 수 있지만 모르는게 뭔지도 모르면 공부도 못합니다. 기업에서는 이러이러한 역량을 가진 사람들을 원하는데 본인의 역량도 모르면 무슨 의미가 있는지 생각해볼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더욱 중요한 것은 자존감과 자신감인 것 같습니다. 이런 내가 취업을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으로 임하면 금방 지쳐버린다고 생각합니다.
학원의 과정도 과정이지만 제게는 취업지원실은 존재 자체가 더욱 큰 도움이었던 것 같습니다. 과정 자체는 제가 알고 있던 부분을 다시 복습하는 기분으로 임했지만 취업 자체는 처음이었기 떄문에 두 분의 상담사 선생님들이 적극적으로 교육생들의 미래를 함깨 고민해주는 모습에서 큰 감사와 감동을 느꼈습니다. 과장이 아니고 저는 그렇게 느끼고 있습니다.
풀스택 과정을 수강했다면 프론트도 백엔드도 생각이 있어서 수강했을텐데 이후 훈련생분들은 프론트도 백엔드도 성실하게 공부했으면 좋겠습니다.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는 없지만 한마리 토끼만을 잡더라도 다른 토끼의 정보는 알고 있는 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1. git 명령어는 제발 숙지해주세요. 나중에 고생합니다. 깃허브관리도 꾸준히 하셔야합니다.
2. commit 할때 메시지 대충 적지 말아주세요. 깃허브 자체가 여러분의 포트폴리오가 될 수도 있습니다.
3. 프로그래밍 공부는 무작정 외우는 게 아닙니다. 직접 코드도 쳐보고 이 코드가 왜 이렇게 돌아가는지 항상 생각해봐야합니다. 본인의 코드를 본인이 설명할 수 있어야합니다.
4. 프로그래밍은 코드를 짜는 게 아니라 논리구조를 구현하는 것이 본질입니다. 어떻게 구현할 것인지 언제나 고민하고 더 나은 논리가 있다면 과감히 적용해보세요.
5. 웹 개발자가 될 것이라면 웹과 인터넷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합니다. 단순히 백엔드 코드 만들고 프론트 코드 만들고 하는건 웹 개발이 아닙니다.
6. 웹의 동작과 브라우저의 동작, 프론트 코드(대표적으로 자바스크립트)의 동작, 백엔드의 동작을 전부 이해하고 있어야합니다. 여러분이 프론트를 갈것이라고 해도 백엔드 지식은 있어야합니다. 서버에서 뭘 해주는지는 알아야 프론트 작업을 합니다. 백엔드도 마찬가지로 프론트 지식이 있어야 백엔드 개발이 가능합니다. 결국 둘 다 알아야 원활한 개발이 가능하고 무엇보다 서로간의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7. 경고와 오류는 다릅니다!
8. 오류가 생기면 이 오류가 뭔지 구글링만 해도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본인의 문제 해결 능력을 길러주시길 바랍니다.
9. 집에서도 공부를 해야합니다. 학원에서 가르쳐주는 것만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애시당초 이 과정은 본인이 스스로 공부를 하지 않으면 발전을 기대할 수 없는 과정입니다.